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08.04. 작성

페루 스타벅스에만 파는 ‘루쿠마 프라푸치노’가 뭐길래?

달달한 '천국의 맛'?
프로필 사진
RealFoods 41,268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세상은 넓고 먹을 건 많죠 !

전 세계 곳곳에 자리 잡은 스타벅스. 일부 나라에선 그 나라에만 파는 독특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영리한 '현지화' 정책인데요.

출처 : giphy.com · @weheartit.com

인도에 가면 인도 스타벅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디안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먹을 수 있어요. 이건 인도 현지에서 재배한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커피예요.

커피 전문점답게 지역 원두 농가를 돕고, 지역 원두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그 나라 사람들의 식문화 안으로 파고드는 거죠.

관련기사 : 연합뉴스 · INDIA ECONOMY STARBUCKS CAFE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페루 스타벅스에도 다른 나라에는 없는 특별한 메뉴가 있습니다.

출처 : @twalmedia

페루가 원산지인 희귀한 슈퍼푸드로 만든 프라푸치노가 있어요. 루쿠마, 치리모야 같은 과일로 만든 음료예요.

그 중 루쿠마 프라푸치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직 페루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먹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루쿠마 프라푸치노는 그야말로 '천국의 맛'입니다.

인스타그램엔 루쿠마 프라푸치노에 대한 사진도 많아요.

맛있어 보이쥬?

루쿠마가 뭐냐면요 ! 

‘잉카의 황금’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페루의 흔한 과일입니다. 페루를 비롯해 칠레, 브라질, 에콰도르와 같은 남미 국가에선 볼 수 있지만, 이들 이외의 나라에서 신선한 루쿠마를 보기는 힘들어요.

출처 : HIERBASYPLANTASMEDICINALES · Lucuma propiedades y beneficios, alimentos ricos en fibra hierro y caroteno

루쿠마는 ‘잉카인들의 잃어버린 작물’로 불리는 토착과일이에요. 녹색 껍질은 과일이 익을수록 빨강색으로 변해요.

모양은 동글동글하거나 길쭉한 타원형이기도 하고요.

속살은 황금빛이에요.

출처 : 123RF

나무 한 그루에 1년동안 500개의 열매를 맺고요. 가뭄에 구황작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 생명의 나무예요.

출처 : 123RF

페루 사람들은 루쿠마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아이스크림으로 많이 먹고요. 페루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이스크림 맛 중 하나입니다. 스타벅스에선 부드러운 생크림이 올라간 프라푸치노로 만들어 인기가 높습니다.

루쿠마는 달달한 맛이 특징인데요. 노란 과육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철분과 니아신도 많이 들어있어요.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루쿠마, 페루에 가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공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