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위로받다' 영화속 힐링푸드

조회수 2017. 6. 16. 15: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 줄 영화속 힐링푸드
출처: tvN
큰 관심을 끌었던 tvN '삼시세끼'. 바쁜 도시에서는 가질 수 없는 여유와 평화로움. 그리고 정성껏 만들어진 음식이 있기 때문에 더 인기를 끌었는데요.
출처: tvN
자연에서 난 식재료를 활용해 하나하나 정성껏 요리하는 과정, 그리고 그 먹는 즐거움은 보는 것만으로도 평온함과 위안을 주기도 했습니다.
출처: 영화 스틸컷
영화에서도 이런 인상적인 힐링푸드가 많죠. 두 편의 영화에 담긴 힐링푸드를 소개할게요.
출처: 영화포스터
2014년에 개봉한 일본 영화. 리틀포레스트.
슬로우 푸드 라이프의 진수를 보여준 영화입니다.
출처: 영화스틸컷
바쁜 도시생활에 지친 이치코는 고향인 코모리로 돌아와 자급자족 농촌 생활을 시작합니다.
출처: 영화스틸컷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로 여유로우면서도 정성껏 밥을 짓는데요.
딱 일본판 '삼시세끼' 같다는 느낌도 나죠?
출처: 영화 스틸컷
그녀는 집에서 빵도 굽고, 수유 열매로 잼을 만들어 호밀빵에 발라먹고. 식혜도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이치코는 직접 키운 토마토에 애착을 보였는데요. 껍질을 벗긴 후 통째로 병에 보관한 다음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듭니다.
출처: 영화 스틸컷
직접 키운 새빨간 토마토가 올려진 스파게티는 어떤 맛일까요? 아마도 돈 주고 사 먹는 스파게티보다 제대로 힐링이 될 것 같네요.
출처: 영화 스틸컷
농촌에서 식재료를 다듬고 요리하며 음식을 해 먹는 주인공의 표정은 행복해 보였는데요. 음식을 통한 위안이 이런 것이 아닌가 싶네요.
출처: 영화 스틸컷
영화를 보고 있으면 저렇게 느릿느릿 음식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영화는 음식을 통한 힐링을 줍니다.
출처: 영화 포스터
맛깔스러운 음식과 감동 이야기가 공존하는 힐링푸드 영화 그 두 번째는 2006년 개봉한 일본 영화 카모메 식당입니다.
출처: 영화스틸컷
카모메 식당은 핀란드 헬싱키에 문을 연 일본 가정식 전문점인데요.
출처: 영화 스틸컷
이국땅에서 고향 음식을 만드는 주인과 가게를 찾아오는 손님들의 사연을 그려낸 내용입니다.
출처: tvN
그러고보니 이건 '윤 식당' 같은 느낌도?
출처: 영화 스틸컷
영화에는 시나몬롤, 돈카츠 오니기리 등 일본의 소박한 음식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출처: 영화 스틸컷
그중에서도 오니기리는 일본인의 소울푸드라고 불릴 만큼 즐겨먹는 음식이에요. 흰쌀밥에 매실 장아찌, 닭고기 등의 재료가 들어가며 김에 싸 먹는 음식이죠.
출처: 영화 스틸컷
오니기리를 입에 한입 배어 먹은 순간. 사람들의 시선이 모두 쏠립니다. ^^
출처: 영화 스틸컷
주인공 사치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음식을 만드는 것처럼 정성을 다하는데요.
출처: 영화 스틸컷
그 마음이 요리에 전해졌는지 음식을 먹고 행복해하는 외국인들의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출처: 영화 스틸컷
손님들은 주인의 따뜻한 음식을 통해 마음속 치유를 얻기도 합니다.
출처: 영화 스틸컷
사치에는 행복해하는 손님을 바라보며 원하던 행복을 이뤘다는 미소를 짓습니다. 음식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장면이에요.
출처: 영화스틸컷
여러분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 푸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