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세먼지 스트레스 풀어줄 '무알콜 라임 모히또'

조회수 2018. 4. 8. 16:1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 모히또 한잔?
출처: 만나몰

반가운 봄은 찾아왔지만 미세먼지나 황사 등 무거운 공기에 가슴이 답답해지는 시기입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시원한 청량감도 생각나게 만드는데요. 이럴 때는 상쾌한 라임 모히또를 추천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무알콜로 부담없이 즐기는 ‘라임 모히또’는 라임과 탄산수, 그리고 애플민트가 만난 향긋한 음료입니다. 라임 모히또의 포인트는 상큼한 라임이죠. 요리의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라임은 레몬과는 또다른 고급스러운 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임은 100g당 30㎉의 저열량일뿐만 아니라 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됩니다. 몸 속 가득 시원함을 전해줄 ‘무알콜 라임 모히또’ 레시피입니다. 

■재료

 

라임1개, 탄산수330㎖(혹은 사이다), 애플민트3g, 설탕10g, 굵은소금 조금 , 베이킹소다 조금, 식초 조금

■ 만드는 법



1. 볼에 라임과 굵은 소금, 베이킹소다, 식초를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살짝 데쳐준다.

2. 라임을 반으로 썰어, 반 개는 반달모양으로 썰어둔다.

3. 라임과 애플민트는 절구에 넣고 빻은 뒤, 마실 컵에 옮겨 담는다.

4. 라임 반 개는 즙을 내어주고, 설탕과 같이 (3)에 넣어 잘 섞어 준다.

5. 탄산수를 채워 설탕이 다 녹을때 까지 잘 섞어준다.



-라임은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좋다. 

-민트를 줄기에서 딸 때는 흐르는 물에 씻어야 향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자료 : 만나몰, 푸드스타일리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