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과 생선으로 차린 고단백 '혼밥 만찬'

조회수 2017. 5. 3.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달음식, 간편식이 물린다면 도전해보세요
출처: giphy.com
안녕하세요 :)
혼밥족들을 위한 레시피를 들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지난번에 가지, 아보카도, 낫토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해 드렸다면 오늘 소개하는 혼밥 레시피는 '건강한 단백질'을 콘셉트로 잡아봤어요. 



궁금하쥬?
자 먼저 오늘의 주재료부터 소개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1. 렌틸콩 (렌즈콩)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수퍼푸드입니다. 유럽과 인도, 중앙아시아에서 예로부터 즐겨 먹었던 식품이죠.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하며 빈혈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고등어
우리 조상들도 즐겼던 국민 생선. 단백질이 풍부하고,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알제리에서 태어나 지금은 한국에서 사는 페리엘(28). 

철저한 채식주의자(비건)인 그녀는 가급적 집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한국음식 대부분은 고기가 조금이라도 들어가기 때문에 곤란하다"는 이유에서죠.


출처: 리얼푸드
이 렌틸콩 수프는 알제리에서 할머니와 어머니가 종종 해주시던 거라고 해요. 100% 채소만으로 만들었지만, 식이섬유소가 많은 렌틸콩 덕분에 아주 든든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요>


*재료

렌틸콩, 양파ㆍ당근ㆍ샐러리ㆍ토마토(또는 토마토 소스) 약간, 올리브유, 소금, 후추, 월계수잎


▷렌틸콩은 잘 씻어서 30분 이상 뜨거운 물에 넣고 불린다.(렌틸콩 불렸던 물은 버리지 마세요)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잘게 썬 양파를 먼저 볶는다. 불린 렌틸콩을 넣고 5분가량 잘 볶아준다.

▷렌틸콩 불렸던 물에 당근, 양파의 남는 부위와 월계수잎을 넣고 끓인다.(이걸 수프 베이스로 활용합니다)

▷렌틸콩이 든 냄비에 수프 베이스를 넣으면서 저어준다. 2~3번 나눠 베이스를 부으며 잘 저어준다.(약불로 맞추세요)

▷잘게 썬 당근과 샐러리를 넣는다.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렌틸콩 껍질이 벗겨지면 갈은 토마토나 토마토소스를 넣고 10분간 더 끓인다.



출처: 리얼푸드
대학시절 막바지를 보내고 있는 오탁근(25) 씨가 소개하는 고등어찜이에요. 자취생에게 생선요리는 사치라는 인식이 있는데, 의외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리얼푸드
필요한 재료들이에요. 핵심인 토마토 소스는, 생토마토를 직접 으깨서 만들 수도 있지만 귀찮다면 병에 든 토마토 페이스트를 활용해도 좋아요.

<이렇게 만들어요>



*재료 : 고등어 1마리, 토마토 2개, 생강 1.5큰술, 다진마늘 1.5큰술, 레몬즙 1작은술, 케첩 0.5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타이고추 1~2개 (혹은 청양고추 1개), 새송이버섯, 오레가노 0.5큰술(혹은 타임ㆍ바질ㆍ로즈마리), 육수 반컵(약 100㎖), 후추 약간, 대파 초록색 부분 15㎝ 가량, 식용유



▷ 핏기를 뺀 고등어 속에 생강 0.5큰술, 마늘 0.5큰술을 바른다는 느낌으로 채워넣는다. 레몬즙도 뿌린다. 토마토는 깍둑썰기 해놓는다. 대파 초록색 부분은 한마디 정도 길이로 어슷썰기 한다.

▷ 쿠킹포일에 싼 고등어를 찜기에 넣고 15분 가량 찐다.

▷ (토마토 소스 만들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파, 고추를 볶아 향을 낸다. 마늘 1큰술 생강 1큰술을 넣고 더 볶는다.

▷ 썰어놓은 토마토를 넣고 나무주걱으로 으깬다. 새송이버섯과 케첩 0.5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더 볶는다.

▷ 고등어를 토마토 소스를 만들고 있는 팬으로 옮긴다. 소스와 버무리면서 더 익힌다.

▷ 육수를 넣은 후 소스와 잘 섞어준다. 후추와 오레가노 등으로 간을 맞추고 풍미를 더한다.

▷ 접시에 잘 옮겨 담으면 끝!


출처: giphy.com
여러분의 혼밥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다른 분들의 레시피 어떻게 보셨나요? 리얼푸드는 '혼밥남녀 푸드톡' 주인공을 기다립니다. 내가 즐겨 해먹는 비장의 메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