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고추장, 내년 매운소스계의 '기대주'

조회수 2017. 12. 29. 09: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핀터레스트가 콕 찝은 2018 푸드 트렌드
출처: 123rf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것의 정체는 기(Ghee) 버터. 버터의 대체재로 떠오르는 식품업계의 샛별이죠. 기존의 버터와는 차별화 되는 '천연 정제 버터'인데요. 인도 음식에 많이 들어갑니다. 
기 버터의 제조과정에선 락토스, 카제인 같이 불편한 성분들이 빠져나가고 오로지 유지방만 남은 '진국'인 덕분에 버터보다 건강한 버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발빠르게 기 버터를 맛본 할리우드 스타들 덕분에, 미국에서 널리 알려졌고요. 

이 기 버터는 핀터레스트(Pinterest)가 최근 발표한 '2018년에 시도할 만한 톱 트렌드'라는 보고서에 이름을 올렸어요. 내년 식품업계에서 활약이 기대된다는 거죠.

글로벌 이미지 공유 및 검색 플래폼인 핀터레스트엔, 온갖 푸드 콘텐츠들이 가득한데요. 핀터레스트가 사용자들의 검색 및 공유 데이터를 분석해 내년 푸드 트렌드를 짚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봤어요!


1. 에어 프라잉(Air Frying)


출처: 위키피디아

‘살 찌지 않는 튀김’ 이제는 현실이 됐습니다. 에어 프라이어의 도움을 받으면 더운 열기만으로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기름 없이도요! 핀터레스트는 내년엔 에어 프라이어가 더욱 보편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프라이어는 다재다능합니다. 감자튀김, 닭튀김, 과일칩 등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어떻게 튀겨지는지 궁금하시다면 , 동영상 참고하세요.

2. 슈퍼커피 (Super Coffee)

커피는 더이상 잠 깨는 음료가 아닙니다. 내년부터는 건강함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커피가 늘어나고 소비량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Four Sigmatic

올해 인기를 끌었던 ‘강황 라떼’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페루의 뿌리식물인 마카(maca), 버섯 분말을 첨가한 커피 등이 이미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3. 식물성 단백질


출처: Beyond meat

각종 식물성 재료에서 얻은 단백질은 내년부터 식품업계에서 본격적으로, 보다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렌틸콩, 헴프씨, 퀴노아의 인기는 지금보다 불어날 가능성이 크고요. 나아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페이크 고기(소위 콩고기) 등 육류 대체식품의 폭과 깊이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비건 디저트


출처: 리얼푸드

동물성 재료를 빼고도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우유, 달걀, 버터 없이 만든 컵케이크와 브라우니 등이 조명받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내에서 ‘비건 디저트’에 관한 게시물이 최근 몇달 사이 300% 이상 늘어났다고 해요.

5. 고추장

출처: 123rf

네 그렇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그 고추장입니다. 고추장이 핀터레스트가 지목한 내년 푸드 트렌드 하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핀터레스트에 따르면 고추장과 다른 한국 조미료에 관한 게시물이 최근 200%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내년에도 재밌고 맛있고 건강한 푸드들이 많음 좋겠어요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