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식 커피 브레이크, '피카' 따라잡기

조회수 2017. 1. 31. 13:4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커피한잔에 달콤한 디저트로 스트레스 날리기
연휴끝나고 정신 없이 바쁜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출처: giphy.com
해야 할 일은 산더미 같이 쌓여있고, 몸은 피곤하고 그럴 때 필요한 것은?
출처: giphy.com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이죠.
출처: 123rf
그런데 스웨덴에서는 커피 브레이크의 의미가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피곤한 몸을 이끌어 억지로 일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교감을 통해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어준다는 취지를 갖고 스웨덴의 기업들은 직원들이 ‘피카’를 즐기도록 의무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123rf
‘피카(fika)’란 스웨덴어로 커피 브레이크를 뜻하는 말로 하던 일을 멈추고 주변사람들과 여유롭게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어울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즐겨 먹는 음식들이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
몇 개만 살펴볼까요?
출처: 123rf
1. 카넬불레 (Kanelbulle) – 스웨덴식 계피빵으로 스웨덴에서는 국민 간식으로 통한다고 하네요. 위에 굵은 설탕을 뿌려 장식하기도 하며 반죽에도 계피를 넣어 진한 맛을 자랑합니다!
출처: 123rf
2. 초클라볼 (Chokoladbollar) – 버터, 설탕, 코코아 가루, 귀리를 넣어 만든 반죽을 동그랗게 만든 다음에 코코넛 가루에 굴리면 끝!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123rf
3. 베리 타르트 (Bärtårta) – 제철 과일을 즐겨 먹는 스웨덴 사람들에게는 주로 여름에 먹는 간식이라고 합니다.
출처: 123rf
4. 아몬드 케이크 (Toscakaka) – 카라멜과 아몬드로 덮은 케이크로 조금 화려한 피카를 즐기고 싶다면 준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출처: 123rf
5. 미니 쿠키 (Småkakor) – 스웨덴어로 ‘작은 쿠키’라는 뜻으로 주재료는 버터와 설탕으로 아몬드나 초콜릿과 같은 재료들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크기가 작아 한입에 먹기 정말로 좋겠죠?
출처: 123rf
6. 오픈 샌드위치 (Smörgås) – 스웨덴 사람들은 이렇게 맨 위에 빵을 덮지 않은 오픈 샌드위치를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단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피카를 즐기실 수 있겠죠?
출처: giphy.com
스웨덴에서 피카 때 먹는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우리 모두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 여유를 갖고
피카
를 즐겨봅시다
!
리얼푸드=임지민 에디터/
jiminy@heraldcorp.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