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를 껍찔째 먹어야 하는 이유

조회수 2017. 3. 23. 16:2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껍질째 사과를 먹으면 이로운 6가지
출처: 123rf
“하루에 사과 하나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유럽의 말이 있죠. 우리나라에서도 “아침사과는 보약보다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출처: 123rf
실제 미국의 에릭 거쉰박사는 사과에 들어있는 페놀성분이 세포 노화를 막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핀란드 국립보건연구원 파울 크네크트 박사는 사과 1개를 먹으면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크게 줄어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123rf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껍질에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농약이 걱정된다면 베이킹소다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헹궈주면 됩니다.
출처: 123rf
허핑턴포스트지는 사과를 껍질째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출처: 123rf
1. 변비에도 좋은 풍부한 식이섬유
먼저, 사과속 식이섬유는 알맹이뿐 아니라 껍질에도 다량 들어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성분도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합니다.
출처: 123rf
또한 사과 껍질에는 셀룰로오스와 파이토케미컬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 장 건강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변비로 힘들다면 아침 식전에 껍질째 사과를 씹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123rf
2. 각종 비타민 함유
사과의 껍질과 껍질 바로 아래의 과육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 A 등 각종 비타민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껍질 속 비타민K는 알맹이에 들어있는 양의 약 4배에 달한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3. 폐 건강에 좋은 케르세틴
사과는 폐건강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죠. 케르세틴 성분이 폐에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하기 때문인데 이 성분은 껍질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사과를 껍질째 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출처: 123rf
4. 노화 방지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사과의 붉은색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또 사과껍질에 풍부한 케르세틴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123rf
5. 암 예방
미국 코넬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과껍질에 함유된 트리페르페노이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막고 이를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과껍질 속 성분들이 간암, 대장암, 유방암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6. 비만 예방
사과껍질은 비만 예방에도 좋습니다. 미국 아이오와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사과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우르솔릭산 성분은 칼로리 연소기능을 지니고 있어 비만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몸에 좋은 사과, 영양성분을 생각한다면 껍질까지 그대로 먹는 것이 좋겠죠?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