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08.13. 작성

다이어트로 배고픈 당신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꼬르륵~ 하는 게 섬유질이 부족해서라고
프로필 사진
RealFoods 22,359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365일 다이어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패를 반복하다 보니 결국 일 년 내내 다이어트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는 거죠. 

무조건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는 실패 확률이 높습니다. 성공했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에 발목 잡히기 일쑤입니다. 실패 확률이 높은 이유는 지나친 허기가 폭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꼭 필요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포만감을 높이는 식이섬유인데요. 특히 굶는 다이어트로 위장을 비워둔 상태라면 배변활동에도 지장을 받습니다. 

고(高) 식이섬유 식품들은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수분까지 보충해줍니다. 다이어트로 배 고픈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고 식이섬유 식품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 리얼푸드

1.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식탁 위의 연꽃’으로 불리는 특수 채소입니다. 단백질, 비타민AㆍC,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담즙 분비를 촉진해 기능이 저하된 간장이나 소화기 치료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또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죠. 독특한 모양과 질감의 아티초트는 100g당 7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칼로리는 60kcal에 불과합니다.

출처 : 리얼푸드

2. 오이

아삭아삭한 식감의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수분과 불용성 식이섬유로 인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부기를 빼는 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9kcal 밖에 되지 않아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오이에는 비타민A, C, 칼륨과 같은 영양분도 풍부합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과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이 되고요. 

출처 : 리얼푸드

3. 프룬

프룬 4개에는 3g의 식이섬유와 290mg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말린 서양 자두인 프룬(Prune)은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 때문에 ‘천연 변비 치료제’로 알려져 있죠. 

또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고, 쫄깃쫄깃한 식감과 단맛으로 다이어트로 인해 굶주린 위장에 포만감을 줍니다. 이미 서양에선 다이어트 푸드의 대명사로 유명합니다.


출처 : 리얼푸드

4. 사과

100g당 75kcal, 3.5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한 연구에선 10주간 매일 3개의 사과를 먹은 사람은 0.9kg 감량에 성공했다는 결과도 나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 속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말린 사과 75g을 매일 먹은 여성은 3개월 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9% 낮아졌습니다. 6개월 뒤에는 24%나 떨어졌습니다.

출처 : 리얼푸드

5. 통곡물

통곡물은 대표적인 고 식이섬유 식품입니다. 정제된 곡물보다 단백질, 미네랄,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단백질도 풍부해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체내 흡수도 억제하지요.

영국 에버든대학 약학과 프랭크티에스 교수팀이 40~65세 영국 남녀 20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6주 동안 통곡물을 먹게한 그룹은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3%나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출처 : giphy.com · @directassurance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여름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