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전문의들의 식습관 따라잡기

조회수 2017. 3. 27. 11:2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암예방이 가능하다?
해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로
꼽히고 있는 질병은...
출처: giphy.com
그 이름만 들어도 겁이 나는 암입니다.
출처: 123RF
미국의 웰빙 관련 전문 잡지 베스트 라이프 (Best Life)는 암 전문의들이 주로 먹는 음식에 대한 취재를 통해 암 예방 효과를 지닌 식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출처: Best Life
1. 아침 식사 =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위해 끓는 물에 오트밀과 귀리 시리얼 넣어 끓인 뒤 피스타치오, 케슈넛과 같은 견과류를 조금 넣어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 위에 비타민 섭취를 위한 블루베리를 조금 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Best Life
2. 점심 식사 = 충분한 단백질과 섬유 섭취를 위해 하루에 5~9가지 과일과 채소를 무조건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 목표를 지키기 위해 주로 샐러드를 먹는데 조리한지 얼마 안된 상태로 싱싱하게 먹는 것이 암 예방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한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합니다.
출처: Best Life
3. 저녁 식사 =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게 된다면 주로 생선을 주문합니다. 이는 오메가 3가 풍부해 심장과 혈관에 좋으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출처: Best Life
4. 간식 =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매일의 작은 유혹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 혹은 설탕이 많이 들어간 간식이 당기는 경우에는 참치와 같은 고단백 저지방을 음식을 대신 섭취합니다.
출처: Best Life
5. 다이어트 =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 (South Beach Diet)”를 추천하는데 이는 다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는 달리 좋고 나쁜 지방을 구분해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해산물과 견과류를 많이 먹도록 유도해 다이어트와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암 전문의들의 조언인 만큼
실천하기 조금 어렵더라도
힘을 내어 행동으로 옮겨봅시다!
[리얼푸드 = 임지민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