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빵돌이 에디터, 남은 빵 냉동보관에 도전하다!

남은 빵의 효과적인 보관법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05.15. | 11,835 읽음
댓글
투표-남은 빵 처리방법은?

아마 많은 분들이 남는 빵을 냉장고 냉장실 안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빵'은 냉장보관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로 냉장고에 빵이 들어가는 순간 마르기 때문이죠.

출처 : shutterstock

수분이 날아가고 말라버리면 빵이 딱딱하게 굳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아무리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제대로 돌아오지 않아요. ㅠㅠ 내 맛있는 빵은 이제 다시 볼 수 없는지....ㅠㅠ

물론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만일 3일 안에 먹을 수 있다면 밀봉 후 실온 보관을, 나머지는 지퍼백 등으로 밀봉하여 냉장고가 아닌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인데요.

냉동실에 보관한 빵은 어떤지 한 번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빵집에서 구매한 우유식빵,

이렇게 종이백에 담아주셨는데요,
마침 친절하신 사장님이 "빵이 남으면 냉동 보관하라"며 지퍼백도 하나 챙겨주셨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남는 빵은 아껴먹기 위해 지퍼백에 담은 후 냉동실에 보관했습니다. 빵은 음식 냄새를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꼭 밀봉 보관해야 냉동실의 은근 퀘퀘한 냄새도 안빨아들이겠죠?

보름 후... 완전히 잊고 있던 빵이 불현듯 생각나 냉동실 문을 열었더니 빵은 그대로 그 자리에 얼어붙어 있었어요.

자연해동도 좋지만 아침 시간 출근이 급해서 전자레인지 '데우기'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물론 식빵과 같은 발효빵은 이스트 성분으로 부풀려져 있어 오랜 시간 얼려놓았다가 자연해동시켜도 빨리 녹는다고 해요.

모양은 얼어버린 상태의 그 모양이었지만,

빵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결 따라 잘 잘라지는 것이 역시 냉동보관의 힘이네요!

보름 전 처음 샀을 때의 그 맛까지는 아니어도 빵 보관의 신세계를 경험했다고 할까요?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