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만들려면 먹어야 할 4가지

조회수 2017. 6. 2. 23:3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을 어려보이게 만드는 음식들
나이보다 어려보인다는 말은 누구나 듣고 싶은 말이요.
출처: 123rf
타고난 동안 얼굴이 아니라면 노화를 막는데 효과적인 음식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123rf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가 소개한 ‘동안 만드는 식품 4가지’를 주목해보세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을 기억해두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123rf
1. 식용 꽃잎
팬지나 비올라, 패랭이 장미 등 식용으로 쓰이는 꽃에는 폴리페놀뿐 아니라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억제에 좋아요. 또한 12종의 비타민을 비롯해 필수아미노산이나 미네랄 등 영양성분도 풍부한데요.
출처: 123rf
특히 식용 장미에는 노화를 억제하는 폴리페놀이 녹차보다 최대 7배 많으며, 프리뮬러(Primula)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플라보노이드가 과일의 2배 정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2.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잡아줍니다. 또한 캐나다의 한 연구에 따르면 메이플 시럽이 뇌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알츠하이머병 등 퇴행성신경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출처: 123rf
다만 시중에는 100% 천연 메이플 시럽이 아닌 ‘메이플 향 시럽’ 등 가공식품도 많으니 구매 시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요.
출처: 123rf
3.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는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비타민E는 산화방지 역할을 수행하므로 주름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 카프릴산 성분은 무좀이나 비듬, 피부질환 개선에도 좋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국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코코넛 오일은 피부 미용뿐 아니라 라우르산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좋아요.
출처: 123rf
4. 오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잔주름이 깊어지고 각질이 생기면서 피부 노화가 촉진되죠. 따라서 수분을 잘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이의 95% 이상은 수분이며, 불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도 좋아요.
출처: 123rf
특히 피부 노화 방지 성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콜라겐 성분과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 있어요. 또한 오이 속 비타민K는 늘어진 모세혈관을 바로잡아주는 기능도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치료에도 좋습니다.

[리얼 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