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식 세계화 사이트, 김치 칵테일로 국뽕 세계화

조회수 2017. 4. 12.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변의 평으로는 '동치미에 알코올을 섞은 맛'이라고 한다.

2012년, 769억을 쓰고도 성과 없다는 비판을 들은 한식 세계화는 끝나지 않았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식 세계화 사이트 ‘코리아 테이스트(Korea taste)’에서 김치 칵테일을 내놓아 화제가 되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김치 블러디 메리라니, 이것은 우리가 10년도 더 전에 MT 벌칙 게임으로 먹인 레시피가 분명하다” “소주와 마늘에 김치를 싸서 드셔 보세요”, “아 그만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지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하는 한식세계화를 위한 번역 전문이다. 외국인 친구가 있으면 꼭 한 번 말아 보도록 하자.


이 칵테일은 어쩌면 한국의 공식 음료가 될 지도 모른다. 한국 문화에서 가장 사랑받는 두 종류가 합쳐졌으니까. 바로 김치와 소주! 우린 우연히 그 고전들의 조합법을 찾아냈다.


오리지널 블러디 매리는 보드카, 토마토주스와 몇몇 양념을 섞어 만든다. 왜 보드카를 소주로 바꾸지 않고 토마토 주스를 김치 주스로 바꾸지 않는가? 우린 그렇게 생각했고 시도했다. 그리고 결과는 매력적이며, 맛 좋고, 유혹적이라 당신이 갈망할만한 또 다른 칵테일의 탄생이었다.

자, 여기까지 하고 이제 어떻게 만드는지를 알려주겠다. 칵테일을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소주 2온스
마늘 두 쪽
소금과 후추
우스터소스
김치 주스 2온스(상점에서 사거나, 김치를 짜서)
김치 이파리 2장
4온스 가량의 토마토 주스나 블러디 매리의 믹스(컵 사이즈에 따라 양이 달라질 수 있음)
얼음
1. 유리잔에 마늘을 넣고 향과 맛을 위해 빻는다.
2. 소주 2온스를 넣는다.
3. 김치 주스와 함께 약간의 후추와 소금을 넣는다.
4. 마지막으로 컵을 얼음와 블러디메리 믹스나 토마토 주스로 채운다.
5. 잘 섞는다. 칵테일 쉐이커가 있다면 그걸 써라. 재료를 다 섞고 나면 김치 한 두 조각으로 데코레이션 해라.
건배!(Geon Ba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