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팁]기본 중의 기본, 모니터 144Hz 맞추기

프로필 사진
PNN 작성일자2018.02.12. | 22,477 읽음
댓글
  • 디스플레이 설정

무작정 144hz 이상의 모니터를 샀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니터 케이블을 그래픽 카드에 제대로 연결했는지, 144hz 설정을 했는지 우선 알아야 한다. 


간혹 그래픽카드가 아닌 내장형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경우, 설정도 안 한 채 '144라 역시 부드럽네'라고 말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PC방의 그 모니터 느낌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하다.


(지포스의 GTX 시리즈와 Windows 10기반) 게임 실행 전의 설정이란 어려운 과정이 아니라 몇 번의 클릭이면 된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우클릭 후 NVDIA 제어판 -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 - 재생빈도의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다른 방법으로는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 어댑터 속성표시 - 모니터 - 화면 재생빈도에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어느 경로건 고 주사율의 모니터를 구매했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최근의 게이밍 모니터는 해상도와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니, 설정 후 제대로 되었는지 볼 수도 있다.

  • 게임 설정

최근에는 많은 게임이 설정에서 해상도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크게 어려움 없이 144hz 이상의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지만, 다시 한번 확인하고 설정할 필요가 있다. 모든 게임의 설정에서 '해상도, 주사율, 프레임'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비싼 값의 모니터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맞나 의심이 들 때는 반드시 설정 창을 확인하고, 게임에서 지원하는 FPS 값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거의 모든 게임에서 주사율 설정을 찾을 수 있다>

<꼭 인기 3D 온라인 게임이 아니어도 144주사율을 지원한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