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ASUS 게이밍 모니터, PC방 진입 성공

프로필 사진
PNN 작성일자2018.02.12. | 51,017 읽음
댓글

이제 PC방에서 게이밍 모니터는 ‘필수요소’가 됐다. 지역을 넘어 이미 대부분 PC방에서는 구역마다 각각 다른 크기와 기능들의 모니터를 배치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폭을 넓히고 있다.


이에 PC방을 찾는 이용자들 역시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에 맞는 주변기기들과 모니터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다.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FPS 장르 오버워치의 등장으로 주사율이나 시야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144Hz 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FPS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 커브드 모니터에서 CRT 모니터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이 있는지를 따져보기도 한다.

이에 맞춰 ASUS는 게이밍 라인업 ROG(Republic Of Gamers)를 내세워 PC방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ASUS ‘게이밍 존’을 통해 PC방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ROG 제품으로 채운 게임이너스 e스포츠점을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ASUS 모니터의 경우 다른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뛰어난 '색감'과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원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ASUS 모니터의 경우 VG, XG, PG등 성능과 디자인이 다양한 만큼 업주들의 취향과 매장의 특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하이엔드 제품을 찾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많은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모델임이 많이 알려지면서 PC방을 찾는 이용자들이 실제로 체험해 보고자 하는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ASUS ROG 모니터의 강점은 이용자들이 말하는 'ROG 감성'이라고 불리는 게이밍 모니터의 디자인을 잘 살린 모델이다. 이를 통해 PC방에서는 튜닝PC나 주변기기를 함께 활용해 매장의 인테리어요소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매장의 ‘프리미엄 존’을 운영하는 경우 ASUS 모니터를 활용하는 PC방이 많다. 


ASUS ROG 제품은 하드코어한 게이머들을 위한 모델인 만큼, 남들과 다른 제품들 튜닝 PC나 높은 사양의 하드웨어, 그리고 변화나 트렌드를 주도하고 싶은 PC방 업주들의 눈높이에 맞춤 제품이다. ASUS의 ROG는 게이머들을 위한 모든 하드웨어를 운영하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PC방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PC방들이 대형화되고 획일화 되는 만큼 튜닝PC나 하이엔드 급의 PC사양을 매장에 갖추면서 차별화를 노리는 업주가 많은 만큼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ASUS의 ROG 모델은 양보다는 질적으로 우수한 성능들을 갖춘 제품을 통해 이용자들이 최적의 환경, 프로게이머들과 같은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준높은 국내 이용자들이 PC방에서 ASUS 제품을 경험해 보길 원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으며, '프리미엄 게이밍 존'을 운영하고 있는 PC방의 업주들 역시 '프리미엄 게이밍 존'의 좌석을 추가하거나, 다른 ASUS 제품들의 재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ROG의 뜻 처럼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초점에 맞춘 ASUS ROG의 제품이 점점 눈높이가 높아지고 다양한 취향을 갖춘 이용자들의 요구를 모두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