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탐방] 국내최초 ASUS 전용PC방 탄생!

프로필 사진
PNN 작성일자2018.02.09. | 185,142 읽음
댓글

게이머들에게 PC 하드웨어 제조사로 알려진 ASUS. 사실 PC 하드웨어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에게'ASUS'라는 브랜드는 메인보드 제조사로만 알려졌다.


하지만 ASUS는 게이머들을 위한 새로운 라인업 'Republic Of Gamer' ROG 제품들을 출시하며 게이머들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쉽게 그리고 많이 알려진 제품은 당연 ROG의 중심인 모니터다. ROG 'XG'와 'PG'라인업의 게이밍 모니터는 PC방의 '게이밍존'과 게이머들 사이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ASUS의 게이밍 라입업 'ROG' 모델들을 활용한 PC방이 강남에 새로 문을 열었다. 강남에 위치한 '게임이너스 e스포츠점'은 기존의 게임이너스 프렌차으와 ASUS의 ROG 모니터, PC 하드웨어, 주변기기를 배치한 매장이다.


'게임이너스 e스포츠점'은 매장의 모든 매니터를 ASUS 제품으로 사용 중이다. 매장의 구역을 나눠 27인치, 32인치, 34인치로 나누어 운영 중이다. 


모니터뿐만 아니라 주변기기인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패드 까지모두 ROG 제품을 배치했다. ASUS의 ROG의 제품들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라면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e스포츠 경기장'을 생각하고 운영 중인 매장인 만큼 실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선수 전용 경기 부스가 눈에 띈다. 물론 선수용 경기 부스와 해설을 위한 캐스터, 해설 부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기존의 PC방에서 볼 수 없었던 '직관'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매장. 여기에도 모두 ASUS 제품이 사용 중이다.


게임이너스는 매장에 선수용 부스를 운영하는 매장이 기존에도 있었지만, 이번 'e스포츠 점'은 부스뿐만 아니라 밖에서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했다.


이에 대해 '게임이너스 e스포츠 점'의 업주는 "당연히 공간이 남는 만큼 좌석을 추가할 수 있었지만, 이 매장의 목적은 PC방이 e스포츠의 기반이 되는 경기장의 역할을 하고 진입장벽을 낮추는 곳이 될 수 있길 바란다. e스포츠와 게임문화가 긍정적인 모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역할을 하며,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선수석에는 모두 인텔 'i7 8700K'와 'GTX 1080 TI'의 사양을 배치했으며, 매장의 PC는 'i5 8400'와 '1080', '1070TI'를 배치했다. e스포츠 문화의 기반이 되는 것이 PC방인 만큼 일반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PC 사양도 선수들이나 경기장에서 사용하는 정도가 되아야 한다는 게 업주의 설명이다.


매장에 있는 PC는 매장을 위해 특별 커스텀 제작된 제품이다. 국내 커스텀 수냉 으로 이미 잘 알려진 '시스기어'에서 작업한 PC와 ASUS ROG 하드웨어, 그리고 ASUS의 아우라 싱크를 활용한 '서린'의 '게일' 램을 활용해 '게임이너스 e스포츠 점'에서만 볼 수 있는 PC들이 배치됐다.

국내 최초로 인텔의 커피레이크 CPU를 사용하며, ASUS ROG의 하이엔드 제품들을 사용해 볼 수 있S는 곳. 뿐만아니라 매주 진행되는 e스포츠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PC방이다.


단순히 사양과 인테리어가 좋은 PC방은 많다. 하지만 e스포츠의 기반이 되는 관람 문화와 이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이용자들이 함께 모여 어울릴 수 있는 PC방은 거의 없다.


이런 의미에서 '게임이너스 e스포츠 점'은 앞으로 국내 e스포츠 문화와 게이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최초의 매장으로 인식될 것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평창동계올림픽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