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언맨의 최후, 시빌 워2

조회수 2017. 8. 22. 16: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5분만에 보는 시빌 워2 핵심 포인트

이번 내용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팬들에게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비슷한 시기에 선보인 코믹스 '시빌 워2'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오늘은 코믹스 '시빌 워2'의 핵심만 뽑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Chapter 1. 아이언맨 vs 캡틴 마블

캡틴 마블은 유전자 조작으로 인해 초능력을 얻은 영웅입니다. 미즈 마블이란 닉네임으로 활동하다 캡틴 아메리카의 권유로 '캡틴 마블'로 다시 이름을 바꾸게 됩니다.
이런 캡틴 마블은 국가 안보를 위한다는 목적으로 미래를 예측, 범죄자를 찾아내 체포하며 범죄를 사전 예방하는 특이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언맨은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만 가지고 무고한 이들을 체포할 수 없다면서 반대 의사를 표합니다.

단순한 말싸움에 그치던 둘의 관계는 극단적인 상황으로까지 치닫습니다.

결국 캡틴 마블이 아이언맨의 아머를 산산조각내면서 토니 스타크는 최후를 맞이합니다(죽진 않고 식물인간으로 정상적인 인간으로써의 삶에 종지부를 찍습니다).

Chapter 2. 미래를 보는 자, 율리시스

아이언맨과 캡틴 마블의 대립을 이야기했지만 '시빌 워2'의 핵심 인물은 미래를 보는 힘을 지닌 수수께끼의 능력자 율리시스입니다.


이 능력에 관심을 가진 캡틴 마블은 그에게 같이 일할 것을 제안, 율리시스는 그녀의 팀에 합류합니다.

이 때문에 그는 아이언맨과 캡틴 마블 대립의 중심에 놓이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그가 지니고 있는 진정한 능력이 밝혀지면서 '시빌 워2'는 단순히 영웅들의 대립 그 이상의 스케일로 번져 나갑니다.

Chapter 3. 영웅들의 죽음

스케일이 커져서일까요? 대립은 결국 영웅들을 죽음으로까지 몰아 세웁니다. 그 첫 번째 희생자는 바로 아이언맨의 절친인 워머신입니다. 이로 인해 아이언맨의 분노는 극에 이릅니다.
율리시스가 타노스의 침공을 예언, 캡틴 마블은 자신의 팀을 이끌고 타노스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그를 기습하는 작전을 세우게 됩니다.
타노스를 제압하는데 성공하나 그의 강력함에 수많은 영웅들이 부상을 입게 되고 그 과정에서 워머신이 죽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이로써 아이언맨과 캡틴 마블은 완벽하게 갈라서게 됩니다.
두번째 희생자는 헐크입니다. 율리시스는 폭주한 헐크가 수많은 영웅들을 죽이는 미래를 보게 됩니다. 이에 캡틴 마블과 아이언맨을 비롯한 영웅들은 브루스 배너를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브루스 배너는 자신을 체포하겠다는 캡틴 마블의 말에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로 자신을 체포하는 것은 정당하지 못하다며 격렬하게 항의합니다.
감정이 점점 격해지자 브루스 배너의 눈빛이 초록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모습을 본 호크아이는 그에게 화살을 쏘고 이로 인해 헐크는 어이없는 죽음을 맞이합니다(사실 헐크는 자신이 폭주할 것을 대비, 호크아이에게 자신을 죽일 수 있는 감마 화살을 맡겼습니다).

Chapter 4. 아이언맨과 캡틴, 힘을 합치다

'시빌 워2'가 공개될 당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의 협력은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시빌 워'에서 그렇게 치고 받았던 둘이었으니까요.
반면 '시빌 워2'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아이언맨의 설득에 넘어가 그에게 적지 않은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이런 모습은 반대 진영인 캡틴 마블조차 당황시키게 합니다.
시빌 워때 보다 다소 비중은 줄어 들었으나 캡틴 아메리카는 스토리내내 아이언맨과 캡틴 마블의 사이를 조율하며 여전히 강한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시빌 워' 때문일까요? 사실 '시빌 워2'는 마블의 영화 성공과 함께 주목을 받은 이슈였으나 결과물은 기대보다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이슈 이후 캡틴 마블이란 캐릭터는 코믹스 내에서 확고한 자기 자리를 다지며 새로운 희망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런 '시빌 워2'가 과연 영화에 어떤 형태로 등장할지 기대됩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