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국세청에서 찾아갑니다. 조세박물관 세금교실!

조회수 2018. 3. 30. 16: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것만큼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은 없습니다.


조세박물관에서는 여건상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해마다 특별한 세금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세금교실'입니다.

 도서벽지의 초등학교나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조세 관련 유물을 소개하고 세금의 중요성을 설명하여 세금의 역사와 국세행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세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18년 찾아가는 세금교실

부강지역아동센터

2018년 첫 방문지는 부강지역아동센터입니다. 3월 28일 초등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세금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한 세금 체험 수업 소식에 아이들도 들뜬 마음으로 세금교실을 기다린 것 같습니다.


행여나 아이들이 수업을 지루해하지 않을까 수업내용을 점검해보고 또 점검해보는 우리 국세청 직원들. 이 수업이 누구보다 아이들에게 딱딱하고 지루한 세금수업이 아닌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세금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수업 준비에 최선을 다합니다. 

 농경문청동기, 양안, 호패, 수세패 세무조사요원 가방 등 조세 유물을 직접 살펴보고, 세금으로 만드는 우리 마을, 나만의 현금영수증 카드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소 어린이들이 세금에 대해 따로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직접 찾아가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이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세금교실’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렇게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왜 세금을 내야하고, 이렇게 낸 세금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하여 세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세금 체험 수업!! 바로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세금교실’ 입니다.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세금교실’은 누구에게나 활짝 문이 열려있습니다.
세금체험 수업을 희망하는 시설 또는 학교기관은 국세청 조세박물관(044-204-4646~8)로 문의 바랍니다.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세금교실’은 누구에게나 활짝 문이 열려있습니다.

세금체험 수업을 희망하는 시설 또는 학교기관은 국세청 조세박물관(044-204-4646~8)로 문의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