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숨은 영웅, "아름다운 납세자" 초청행사!

조회수 2018. 3. 29. 17: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승희 국세청장은 ’18. 3. 29.(목) 서울지방국세청 1층 국세홍보관에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24명)를 초청하여 수상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시하는 제막식을 갖고 오찬을 함께 하였습니다. 

 제막식에서는 수상자의 생생한 사회공헌 사례들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상영하여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으며, 국세청장은 수상자와 오찬을 함께하며 아름다운 나눔의 실천과 성실한 납세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국세청은 수상자들의 사진과 사회공헌 영상 등을 담은 「아름다운 납세자 부스」를 국세홍보관 내에 상설 전시하여 학생 단체관람 등 미래세대의 세금 교육에 활용하고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산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납세자상(賞)이란?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납세와 더불어 헌신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한 납세자를 발굴하여 2011년부터 매년 시상하여 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공익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최초로 선정(4명)했습니다.


모범납세자 우대혜택 제공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를 명예롭게 예우하기 위해 줄을 서지 않고 전용심사대를 통해 신속하게 출입국 수속을 마무리할 수 있는 출입국 우대카드를 발급하고 납세담보 면제, 세무조사 유예 등 세정상 혜택과 함께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기금 및 서울보증보험・주택도시보증공사 등의 보증심사 우대 및 보험료 할인 등 금융 혜택을 부여합니다. 또한 각 지방자치단체 및 국립공원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협약이 체결된 콘도의 요금 할인, 협약체결 병원의 의료비 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상후보자 추천 방법은?
----------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하게 사업을 운영하면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숨은 공로자를 발굴·시상하고 있으며 온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국민추천을 연중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귀감이 될 만한 수상후보자로 타인을 추천할 수 있고, 본인을 직접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 및 신청대상은 통산하여 5년 이상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법인사업자로서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추천 및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e-mail(besttaxpayer@nts.go.kr)을 이용하여 온라인 접수하거나, 전국 세무관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에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수상하신 분은 국세청 누리집에 가시면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정직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묵묵히 사회에 공헌하는 성실납세자에 대한 우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선진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공정한 세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