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널리 알리고 싶은 방탄소년단 미담

조회수 2018. 5. 31. 01: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출처: 뉴스에이드DB

매일 아침

방탄소년단의 기록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초동판매량이 100만장을 넘으면서 깜짝 놀라게 하더니, 


K팝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


무려 이 곡의 타이틀곡 ‘FAKE LOVE’는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 톱10에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 



2018년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그룹이 방탄소년단이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을 듯 하다.



이렇게 이루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방탄소년단. 뜨거운 인기만큼이나 꼭 한 번 짚어주고 싶은 행동을 한 적이 있어 소소하게나마 정리해봤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소고기


자신의 26번째 생일에 몰래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이름인 '아미'로 전국 39곳의 보육원에 최고급 한우와 방탄소년단 CD를 기부했던 슈가.



왜 소고기였는가! 그 이유를 알고 보면 2차 감동이 찾아오는데 과거에 팬들에게 '돈 많이 벌면 고기 사주겠다'고 했던 약속 때문이라고.

출처: 뉴스에이드DB


# 교복



자신이 졸업한 초등학교가 폐교된다는 사실을 안 후 졸업생들에게 교복을 선물해 화제가 됐다.
출처: 뉴스에이드DB




지민의 아버지가 대신해 졸업식에 참석해 전교생에게 사인 CD를, 중학교에 진학하는 졸업생에게는 교복비를 지원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애프터파티


기자간담회 중 질문이 나오자 "피곤했다"며 우스갯소리를 했지만 크게 감동스러운 부분이다. 다른 것도 아니고 데뷔 때부터 꿈꾸던 미국 빌보드뮤직어워드(BBMA)의 애프터 파티였으니 말이다. 



방탄소년단은 BBMA 직후 열린 애프터파티에서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교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나 가장 먼저 팬들을 찾았다. 

이번에 정말 많은 셀럽들의 환대를 받았던 방탄소년단이기에 팬이라면 감동할 수 밖에 없는 일이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기부


세월호 참사 발생 당시 구호물품을 기부했던 방탄소년단은 이후 소속사와 함께 1억원을 모아 뜻을 전하기도 했다. 멤버들이 7000만원, 소속사가 3000만원으로 의미있는 움직임을 보였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유니세프


자신들의 영향력을 선하고 뜻있게 사용하는 방탄소년단이다. UN 산하 국제기구인 유니세프의 한국위원회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LOVEMYSELF'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이를 위해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펀드를 구축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5억 원을 기부했으며, 지난해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 향후 2년간 판매 순이익 3%와 캠페인 공식 굿즈 판매 수익 등을 기금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처: 뉴스에이드DB

# 논란


직접 작사를 하는 멤버가 많아 가사를 두고 논란이 일었던 적이있다. 이런 상황에서 특히 RM이 보여준 대응 방식은 뭉클할 만큼 적극적이고 배려깊었다. 그래서 이 논란 이후 RM을 눈 여겨 보게 된 이들이 많다. 

과거 RM의 가사들을 두고 '여성혐오'라는 지적이 있었다.


이런 문제가 불거지기 직전 동료 트위터에는 아래와 같은 글이 올라왔는데...


이후 공식입장이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SNS, 영상 등의 채널을 통해 RM이 양성평등, 페미니즘에 관한 책을 읽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 


일련의 논란 때문이든 아니든 RM이 보여준 노력과 관심은 두고두고 칭찬할 만 하다. 


비슷한 이유로 곤란한 상황에 놓였던 또래 가수들이 또 비슷한 문제로 논란에 휩싸이는 경우를 우리는 몇 차례 봐왔지 않은가. 


출처: 뉴스에이드DB

내일은 또 어떤 신나는 소식으로 우리의 아침을 깨워줄지 기대하며 잠드는 요즘! 


방탄소년단의 미담들이 널리널리 퍼져서 더 큰 미담을 몰고 와주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