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류수정, '빵떡'으로 불리는 여자

조회수 2016. 6. 17. 20: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그래픽 안경실

[입덕안내서]



빵떡같이 생겼다는 말은 뭘까. 빵을 닮은 떡이든, 떡을 닮은 빵이든 사람에게 비유하기엔 썩 애매한 표현이다. 그런데 우리 곁에 빵떡같이 생긴 걸그룹 멤버가 있다니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 빵떡으로 불리는 소녀

류수정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본명보다 ‘러블리즈 빵떡이’로 더 잘 알려진 멤버다. 혹시 빵이나 떡에 환장하는 식성이라 빵떡이인가 했지만, 그냥 빵떡같이 생겼다는 묘사가 팬들 사이에서 번지면서 굳어진 캐릭터가 됐다.


밝고 사랑스러운 무장해제 미소를 자주 보여주는 덕에 귀여운 이미지가 있었는데, 웃을 때마다 도드라지는 깜찍한 볼살이 트레이드마크로 인식되면서 ‘러블리즈에서 그 빵떡 같은 멤버’라는 말이 단박에 모든 사람을 이해시킬 수 있게 됐다. 신기할 정도다. 덕분에 좀 더 친근하고 호감 가는 이미지를 갖게 됐다.


러블리즈는 알지만 류수정은 잘 모르는 분들일지라도, 스치듯 본 음악방송 무대에서 어렴풋이 빵떡 같은 멤버에게 눈길이 간 적이 있었다면 여길 주목해보자. 빵떡이의 본격적인 매력을 알려드리겠다.


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 짝뚜


류수정은 러블리즈 8명의 멤버 중에서도 뒤에서 두 번째 막내다. 성숙해 보이는 팀 이미지에 가려져 있지만 올해로 20살이 된 97년생이다. 동갑인 연예인을 찾아보자면 여진구 정도가 있겠다.


막내파에 속하는 만큼 발랄하고 깜찍한 에너지가 넘친다. 러블리즈와 함께한 인터뷰 영상 구석구석에도 재기발랄한 류수정의 매력이 담겨 있으니 놓치지 말고 살펴보길 권한다.

별명은 ‘짝뚜’로 불리는데 썰어버린다는 뉘앙스로 느껴지는 작두의 변형이 아닌 작수, 즉 작은 수정이의 깜찍한 발음이다.


러블리즈 맏언니인 베이비소울의 본명이 이수정이기 때문에 회사 식구들도 두 사람을 큰 수정, 작은 수정으로 나눠서 작은수, 짝수, 짝뚜 등등 다양한 줄임말로 부르고 있다고 한다. 물론 작은 수정으로 불린다지만 키는 류수정이 팀 내 최장신이라는 게 함정이다.


작지만 큰 류수정이 러블리즈에서 맡은 역할은 리드보컬이다. 주로 킬링파트를 담당하는 셈이다. 최근 히트곡 중 ‘아츄’에서 “맛있는 걸 해주고 싶은 그런 사람이 생겼다”고 첫 소절을 부르며 등장하는 멤버가 바로 류수정이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여러 걸그룹들을 덩어리 감으로 인식하는 대중들은 인상이 눈에 띄는 멤버 위주로 팀을 구분하게 되는데 류수정은 러블리즈를 러블리즈로 인식하게 만드는 눈에 띄는 첫 인상으로 자주 꼽히고 있다.


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 음색

상큼한 인상과는 달리 목소리는 반전기가 더해진 허스키 보이스인데, 독특한 매력이 있는 음색이다. 메인보컬 케이와 함께 여럿 프로그램에 소환당해 노래를 부르기도 할 만큼 음악적인 역량도 부족함 없는 멤버다.


8명의 목소리 중 류수정 음색을 찾아 듣기에 감질이 난다면 지난 2015년 발매된 인피니트H의 앨범 수록곡 ‘부딪쳐’를 들어볼 것을 추천한다. 피처링에 참여한 류수정의 음색이 전면에 드러나 있어 보컬의 장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러블리즈가 기타를 들고 노래하는 걸그룹은 아닌데도 종종 기타를 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하는데, 엄청나게 잘 치는 수준은 아니어도 자신이 부를 노래의 반주 정도는 가능한 듯하다. 나이가 어린 만큼 앞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

# 류수정이 말하는 빵떡이

그렇다면 류수정은 자신의 매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자기가 쓰기엔 좀 부끄러울 수 있는 7문 7답을 본인에게 직접 받아왔다. 옆에서 재잘재잘 말해주는 듯 문구 하나하나에도 류수정의 흔적이 남아있었다. 유심히 읽어보자.

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1) 나의 매력 포인트는?


-여동생 같은 친근한 매력이 아닐까요? 쑥스럽네요.. 음.. 해맑고 얼굴이 동글동글 하지만, 노래할 때 만큼은 진지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되는 것이 짝뚜의 매력!


2) 내 실제 성격은?


-장난기 많고 긍정적입니다! 감정이 많이 풍부한편이에요ㅋㅋ


3) 내 취미와 특기는?


-제가 앞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제가 쓰는 다이어리에 구상하고 스크랩 하는 게 제 취미입니다. 셀프 메이크업 스타일링, 기타로 편곡해서 노래 부르는 것이 제 특기예용><


4)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러블리너스(팬클럽명)가 제 노래를 들으시며 하루하루 힘내시는 걸 가장 좋아하고, 제가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힘들어 하시는 게 싫습니다ㅠㅠ


5) 주변 사람들이 말하는 나는 어떤 사람?


-주변 분들은 제가 어른스럽다고 많이 말하세요! 잘 웃어서 보기 좋다고도 하시고XD


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6) 우리가 류수정에게 입덕해야 할 이유는!


-빵떠기에게 입덕하세요! 밝은 웃음을 보시고 에너지를 얻고 제 노래를 들으시면서 하루의 힘찬 에너지를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7) 류수정 입덕 코스 3가지를 추천한다면?


첫 번째, 러블리즈 무대를 보시고 수정이의 동그라미 같은 얼굴과 허스키한 목소리에 빠져드세요!


두 번째, 기타 치며 노래 부르는 영상들. ‘L o v e U, I L o v e U’를 부르는 영상과 제가 mc를 맡았던 영상까지 찾아보시고!


세 번째, 빵류탄(빵류탄이란? 제 볼살을 빵이라고들 많이 하시는데 제가 볼살의 빵을 떼서 수류탄처럼 팬 분들께 나눠드리는 모습을 빵류탄이라고 해주시더라구요)에 맞으신다면 여러분은 류수정 덕후♡3♡



자 이제 빵류탄에 맞을 준비가 되셨는지! 흔히 볼 수 있을 거 같지만 내 주변엔 절대 없는 깜찍함과 재기발랄함이 넘치는 류수정, 남들보다 먼저 알아보고 입덕할 타이밍은 바로 지금이 적기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