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의도치 않게 조선족으로 오해받은 분

조회수 2017. 11. 14. 1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적이 의심되는(?) 배우들

' 이 사람 한국인이었어?'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명품 외국인 연기로

의도치 않게 국적을 오해를 받았던

뜻밖의 한국인 배우들을 모아봤다.


'박열' 최희서
출처: 사진|DAUM 영화

영화 <박열>에서 '후미코'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단숨에 충무로 블루칩으로 떠오른 '대종상 2관왕'에 빛나는 여배우 최희서! 어눌한 한국어 발음부터 수준급 일본어 실력까지, 실제 일본인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을 정도로 일본인보다 더 일본인 같은 실감 나는 연기를 보여줬는데.. 어린 시절을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보낸 덕에 무려 5개 국어를 능통하게 구사할 수 있다고 한다.

'범죄도시' 진선규
출처: 사진|(좌) DAUM 영화, (우) 엘줄라이 엔터테인먼트

실화를 모티브로 한 형사 액션 영화 <범죄도시>가
 폭발적인 흥행세를 보이며 600만 관객 돌파를 이뤄낸 가운데, 윤계상의 오른팔 위성락을 연기한 배우 진선규의 활약 또한 주목받고 있다. 역할을 위해 삭발까지 감행한 진선규는 연변의 조폭을 떠올리는 리얼한 연기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하며 '씬스틸러'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다. 


'박열' '군함도' 김인우
출처: 사진|(좌) DAUM 영화, (우) HB 엔터테인먼트

한번 보면 '아! 이 사람~'싶을 익숙한 얼굴의 일본인 악역 전문 배우 김인우!  실제로 재일교포 3세인 그는 드라마, 영화 등 30편이 넘는 작품 중 한 작품을 제외하고 모두 일본인 역을 맡아 일본인 연기의 베테랑이 되었는데, <암살>, <아가씨>, <박열> 등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준 그의 유창한 일본어 실력과 남다른 연기 내공은 가히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군함도' 김중희
출처: 사진|(좌) DAUM 영화, (우) CINE21

1945년 일제 강점기 조선인 강제 징용을 다룬 영화 <군함도>.  민감한 역사적 소재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 만큼 일본인 역에 일본인 배우를 캐스팅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고 하는데. 결국 오랜 캐스팅 작업 끝에 어린 시절을 일본에서 보낸 배우 김중희가 일본인 야마다 역을 맡게 되었고, 자연스러운 일본어 연기와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한몫했다.

'밀정' 엄태구
출처: 사진|(좌) DAUM 영화, (우) 나무위키

영화 <밀정>에서 친일파 앞잡이로 등장해 지독한 악역 연기로 국민 분노를 일으키며 충무로의 주목을 받은 배우 엄태구! 그는 일본경찰 하시모토가 되기 위해 녹음된 일본어 대사를 수 천, 수 만 번 반복해 들으면서 일본어 연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 주연에 밀리지 않는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아가씨' 조은형
출처: 사진|(좌) DAUM 영화, (우) bnt

배우 김민희의 어린 시절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성인 배우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만들었던 영화 <아가씨>의 어린 히데코, 아역배우 조은형! 이국적인 마스크와 나이답지 않은 뛰어난 연기력 때문인지 많은 이들에게 일본인이 아니냐는 오해를 사기도 했지만 그녀는 사실 충남 당진 출신의 토종 한국인이다.


충무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명품 배우들.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할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