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마인드 트레이닝!

조회수 2018. 4. 25. 11: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해지는 법, 당신의 뇌는 알고 있다, 한 단계 높은 도전에 성공하려면 뇌 훈련이 필요하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과정에 집중하라


보통 사람들이 결과를 평가하는 반면 성공하는 사람들은 결과를 만드는 과정을 평가한다. “마음은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스포츠 심리학자 제이슨 셀크는 말한다. “결과에만 집중하면 당연히 결과를 만드는 단계를 놓치게 되겠죠.”



성공을 시각화하라


시각화는 운동 심리학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이다. “1분의 시각화가 7분의 신체적 훈련과 동등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밝혀졌습니다.”라고 셀크는 말한다. 운동이나 시합에 나가기 전 2~10초간 당신이 완벽히 해 내는 모습을 생생히 그려 보자. 과정과 결과를 그려 볼 때 단지 장애물을 해치우는 것이 아니라 장애물에 접근하고, 가로질러서, 다른 방향으로 나오는 것까지 봐야 한다. 제이슨 셀크 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의 스포츠 심리학 디렉터이자 〈터프하게 10분〉의 저자다.

www.enhancedperformanceinc.com에 방문하면 그에 대해 더 알 수 있다.



호흡을 조절하라


경기, 시합, 또는 격렬한 운동을 하기 전이나 하는 중에 심박수가 올라가는 것은 지극히 평범한 일이다. “안타깝게도 그건 활동에 불리하게 작용합니다.”라고 셀크는 말한다. 심박수를 조절하기 위해(그리고 입스 증상을 피하기 위해) 이 기술을 활용해 보자: 숨을 6초간 들이마시고 2초간 참은 다음 7초간 내쉰다. 이 호흡을 중요한 일을 시작하기 전이나 진행 도중 쉬는 시간에, 또는 긴장감이 느껴질 때마다 해 보자.



긍정적으로 말하라


기대 이론은 당신이 집중하는 것이 팽창한다고 정의한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셀크는 말한다. “농담할 때도 부정적으로 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잘 못해’라고 말하는 대신 ‘잘하기 위해 배우고 있어’라고 말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문을 만들라


당신이 스스로의 힘에 집중해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주문을 만들어 보자. 무언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을 때, 그것이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일지라도 이미 일어난 것처럼 주문을 소리 내 말하자.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할수록 그것을 더욱 신뢰하게 됩니다.” 셀크는 말한다. “믿기 시작하면 더 나은 결과가 따라오기 마련이죠.”



보는 대로 된다


당신이 잘 해 내고 있는 모습을 2~10초간 생생히 그려 보자.


제이슨 셀크: 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의 스포츠 심리학 디렉터이자 〈터프하게 10분〉의 저자다. www.enhancedperformanceinc.com에 방문하면 그에 대해 더 알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