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환상적 몸매를 위한 의욕적인 마음 기르기

조회수 2018. 3. 21. 10: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이 설정한 목표 달성을 위해 밀고 당겨야 할 때를 배워라.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우리가 만드는 완벽한 선택들은 우리를 목표에 가깝게 갈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운동을 할 때 그 전 단계에서 배운 것들은 다음 단계의 운동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 준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외적인 요인들과 우리의 마음 상태가 목표에 방해 요소로 작용할 때도 있다.


우리는 3명의 운동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스포츠 심리학 전문가들에게 성공을 위한 의욕적인 마음 유지하기의 팁을 물어보았다. 여기 그들이 힘든 운동 가운데 어떻게 마음을 다잡는지에 대한 조언을 들어 보자.



좋아서 해야 한다


자신감과 올바른 마음가짐은 목표 달성을 위한 전부라고 할 수 있다. “똑같은 신체 조건의 육상 선수 두 명이 대결을 한다고 하자. 강력한 추진력이 있는 한 명은 더 앞으로 나갈 것이다”라고 인간성능 전문가 알터스 헬스의 M.S. 폴 빈센트가 말한다.


동기 부여를 점검하는 것으로 시작해라. 클리니컬 스포츠 심리학자 케이스 에이 커프만 박사는 본질적인 동기 부여와 외부적인 동기 부여가 있다고 설명한다. 본질적 동기 부여는 당신이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외부적 동기 부여는 그 외의 다른 목적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돈, 칭찬 등).


앞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본질적인 동기 부여를 겨냥해라. 그러면 “이걸 해야만 해” 같은 생각들로 괴로워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궁극적으로, 당신의 이유가 본질적이고 개인적일수록 더 열심히 하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고통: 동기 부여의 목록을 만든다.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는지를 보면 놀랄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약속을 건너뛰는 것을 막아 줄 것이다.


보상: 외부적인 동기 부여를 항상 피할 수는 없지만 무엇이 진짜 당신을 움직이는지 더 깊은 것을 들여다 볼 필요는 있다. 그냥 최고보다 당신의 최고가 뭔지를 설정하면 당신이 얻는 결과에 더욱 만족할 것이다.



자신을 용서하라


당신이 우리와 같다면 언제나 항상 최선을 다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항상”은 변하기 마련이고 판단 없이 이런 상황을 이해하려고 하는 것은 당신을 성장시켜 줄 것이다. 완벽주의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커프만은 말한다; 당신의 노력은 더 큰 목표를 설정하게 도와주고 그 목표를 따라가게 힘을 준다.


비결은 실수를 용서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린 뒤 남은 시간 동안 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다. 최고의 선수들은 항상 완벽하길 기대하는 것보다 “더 나음을 위한 궤도에 올라가 있다”고 그는 말한다. 이것은 노력과 성장에 관한 것이다. “계속 당신의 행동을 판단하는 것은 당신의 운동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커프만은 말한다.


고통: 마음, 정신, 그리고 신체적 스트레스는 결국 지쳐서 뒤처지게 만든다. 가끔은 “더 잘하기 위해” 한 발 물러나는 것이 필요하다.


보상: 시작 단계부터 당신 안에 집중해라. 그것이 운동이던 비즈니스 계획이든 뭐든 처음 경험이 어땠는지 기억해라. 그리고 당신이 느끼는 고통을 넘어설 새로운 동기 부여를 만들어라.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언제 밀어야 할지를 알아라


익숙해진 운동을 하는 것은 쉽다. 하지만 성장과 더 나은 결과는 더 힘든 것에 도전하는 것에서 나온다. 플로우 게놈 프로젝트(www.flowgenomeproject.com)에 따르면, 행동은 탱크와 같아서, 당신이 한계의 4%를 넘으면 당신의 뇌는 “밀물 모드”로 바뀐다. “당신이 위험에 직면했다고 뇌가 판단하면, 그것은 소뇌의 편도체의 운영 체제로 전달된다”라고 빈센트는 말한다. 밀물 모드가 “새로운 것을 가르쳐 줘.


내가 그것을 끝장내 버릴 테니”라고 말하는 동안 뇌의 엄격한 부분은 말한다. “무리하지 말고 편하게 있어.” 당신은 어떤 모드에 살고 있는가? 당신의 뇌가 “이것을 실행한다”라고 느낄 때 이미 몸은 아드레날린, 코르티솔, 그리고 도파민을 분비하며 새로운 움직임을 시작한다. 그에 반해서, 마음와 정신적인 도전들은 새로운 목표를 이루는 거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죄책감과 갈망의 경험을 그것들이 부정적인 감정의 방아쇠를 당기기 전에 흘려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마음이 자멸적인 것과 혼잣말 안으로 소용돌이친다면, 그것은 당신의 책임이다. 갈망에 대해서 말해 보자. 당신은 유전적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같은 고열량 음식을 원하도록, 그리고 운동은 하고 싶어 하지 않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것을 거스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다른 도전들처럼, 당신의 몸은 새로운 마음가짐이나 습관을 받아들일 것이고 당신이 알아차리기도 전에 이미 준비되어 있을것이다.


고통: 당신의 뇌가 새로운 운동에 익숙해지고 적응하게 되면 당신의 열정은 식을 것이다. 그런 위기를 잘 넘기도록 한다.


보상: 빈센트는 “뇌로 이 한계를 넘기려는 신호를 보내라”라고 제안한다. 15분으로 당신의 운동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겠는가? 당신이 비즈니스 오너라면 마감 시간을 정하고 건강한 스트레스 모드로 당신을 밀어붙여라.



섹시해져라. 그리고 싱글 테스크를 하자


최고의 성과를 내는 전문가들은 심플함이 달성하기 힘든 모든 것을 해 내는 열쇠라는 것을 알아냈다. 방해물들로 인해 곁길로 새지 않도록 그 방해물들을 최소화하며 연습해라.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3초가 실수를 2배로 늘릴 수 있고 4초는 4배의 실수를 만든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싱글 테스크를 배우도록하자. “최고의 집중력은 당신의 행동에 모든 힘을 집중시켜 더 잘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카프만이 설명했다.


고통: 마인드컨트롤은 체력적인 힘을 기르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보상: 운동 후를 위한 셀피를 저장해 두고 마음가짐을 심플하게 하는 법을 배우자. 그러면 모든 에너지가 육체적인 노력으로 흘러 들어갈 것이다.



책임감을 갖고 자신을 보상해줘라


당신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도록붙들어 줄 존경할 만한 사람이 있는가? 동기 부여 전문가이자 실용스포츠 심리학 협회 이사회 멤버인 크리스틴 디에펜바흐 박사에 따르면 책임감은 당신의 동기 부여에 힘을 줄 건강한 스트레스를 만든다. 또한, “작은 성과에 집중하면 기대감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도파민 분비를 활성화시킬 것이다.” 디에펜바흐는 말한다.


고통: 자기 평가를 하게 되면 자존심이 상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책임감을 유지하는 확실한 방법이고 더 자라날 수 있는 자멸감의 습관을 잘라 내준다.


보상: 결과에 집착하기보다는 당신의 중요한 단계들 그리고 노력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져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