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더 격렬하게 쉬고 싶다면? 5월 문화예술관광 가이드

조회수 2017. 5. 4. 17: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7년 5월 서울의 문화예술 관광 가이드
17년 5월, 서울문화예술관광 가이드

연이은 휴일로 모처럼 여유로운?  5월입니다.


화창한 봄날을 좀 더 즐기고 싶은데, 벌써부터 끝나가는 연휴가 아쉬우시죠. 하지만 아직 실망하기엔 이릅니다. 5월 내내 열리는 서울시 문화예술 행사들이 남아있으니까요.  


계절의 여왕 5월을 끝까지 알차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5월 동안 서울시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15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서울씨가 안내해 드립니다~!




Part1. 공연장에서 즐기기


서울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의 어린이날 공연을 비롯해 남산, 북촌나들이와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5월 3~7일, 서울무용단의 코미디 무용극 ‘춤추는 허수아비’와 5월 5~6일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음악으로 만나는 동물이야기 ‘와우! 클래식 앙상블’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객을 기다립니다.


예술의전당에서도 5월 5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화려한 영상과 재미있는 해설이 함께 하는 ‘2017 어린이 음악회’가 진행됩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공연장 나들이를 해보면 좋을 것이에요~!

 

남산예술센터에서는 5월 13일~6월 4일까지 연극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가 상영되며, 북촌에서 창덕궁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5월 한 달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앤프리’ 시리즈와 5월 30일, 우리 고유절기 단오를 맞아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따스한 봄날, 남산 또는 북촌 나들이를 공연 관람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Part2. 미술관에서 즐기기


도심 속에서 예술을 만나는 미술관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행사들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SeMA Green 날개, 파티’ 등 일반 전시와 함께 5월 5일, 서소문 본관 앞마당에서 야외 프로그램 ‘SeM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가 열립니다.


북서울미술관에서는 현대사회 현상을 살펴보는 ‘덕후 프로젝트:몰입하다’ 일반 전시와 5월 2일부터 시작되는 ‘어린이전시, 율동’을 비롯해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꽃보다 미술관’이 진행돼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뮤지엄나이트 금요락’ 프로그램으로 저녁 7시, 애니메이션 ‘어네스트와 셀레스틴’을 상영합니다. 

 

세종미술관에서는 동식물을 주제로 한국현대작가들의 치유와 공감을 보여주는 전시 ‘畵畵-반려·교감’이 진행되니,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과 전시를 즐기는 일석이조 문화예술 나들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Part3. 박물관에서 즐기기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 박물관에서도 전시는 물론 음악회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5월 28일까지 백제문화특별전 ‘가야, 백제와 만나다’ 전시가 진행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 가족을 위한 주말 교육 프로그램 등이 상설로 운영됩니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에는 가족 레크레이션, 공연 등 ‘박물관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며, 오는 5월 27일에는 사계콘서트 ‘봄’의 마지막 공연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모든 물건이 모이고 흩어지는 시장백화점, 남대문 시장’ 등 전시와 어린이날 하루 종일 공연, 체험, 먹거리가 있는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리며, 5월 6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이 무료로 관람객들과 함께 합니다.


이밖에도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5월 21일, ‘다산의 하피첩 이야기, 판소리’를 통해 한옥과 국악이 어울림을 만끽할 수 있으며,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세종탄신 620주년 기념특별전, 훈민정음과 한글디자인’을 5월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Part4. 공원에서 즐기기


나들이의 계절 봄을 맞아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공원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됩니다. 

서울숲공원에서는 5월 3~7일, 페이퍼토이를 활용한 체험전시 ‘어린이날 기획전시, 공원에서 종이로 놀자’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에서도 5월 5일, 마술공연, 만들기 세상 등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동물원에서 진행되며, 5월 27일~ 6월 11일에는 ‘장미원축제’가 테마가든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보라매공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5월 30일에는 보라매공원과 길동생태공원에서 각각 ‘단오 체험행사’가 열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13~14일은 천호공원에서 ‘제6회 천호공원 철쭉축제’와 함께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서울시 5월 문화행사는 구글 캘린더를 통해 일정·장소 등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사가 열리는 위치가 바로 지도 링크로 연결되어 간편하답니다.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