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재생산 하면 안 되는 위험한 장난감

조회수 2018. 6. 9. 21: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나주희
여러분~ 어릴 때 장난감 가지고 많이 놀았었죠~?
장난감만 있으면 하루 종일 심심하지 않게 재미있게 놀던 시절이 누구나 다 있지요.
그. 런. 데.
옛날에 판매되었던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중에는
엄청나게 위험한 장난감
이 많았어요. 특히나 길버트가 만든 장난감이 그랬는데요.
#이 사람이 알프레드 길버트!
알프레드 길버트가 여러 가지 어린이용 장난감을 발명했고 길버트 회사를 직접 설립해 장난감을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여기까진 좋죠.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있는 장난감을 발명했다는 점은요. 그런데 그게 어린이들의 건강에 안 좋았기 때문에 문제인 거예요.

위 사진 속 장난감들은 섭씨 537도의 유리를 부는 (위험하다 ㄷㄷ) 유리 불기 세트, 실제로 작동되어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오븐 세트, 납중독에 걸릴 수 있는 납 주조 세트인데요. 지금으로서는 정말 이해가 안 가는 위험한 장난감을 생산해 냈죠. 그런데 제일 으뜸은 따로 있어요.



바로~~~~!

#길버트 아저씨의 U-238 원자력 에너지 실험실
길버트의 아토믹 에너지 랩!인데요. 장난감 회사에서는 이 장난감을 집에서도 과학 실험을 할 수 있고 놀면서 공부까지 일석이조의 장난감이라고 홍보를 때렸고요. 당연히! 우리 엄마 아빠들, 놀면서 과학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이 장난감을 사주었죠.
출처: 픽사베이
우리 아이들! 장난감 세트 안에 들어있는 우라늄과 라듐 조각을 가지고 만지작 거리며 열심히 실험을 했겠죠~?
출처: mbc 서프라이즈 방송 캡쳐
#어린이들이 이유 없이 아프기 시작
그런데 그시기 어린아이들이 이유 없이 아프기 시작했어요. 그 이유가 뭘까요? 여러분들은 바로 아시겠죠?
출처: mbc 서프라이즈 방송 캡쳐
길버트.... 원자력 에너지 장난감.... 라듐... 우라늄.... 방사능....!!!!!!!!! 그래요. 방사능 덩어리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으니 아이들이 소아백혈병에 걸리기 시작한 거예요.
출처: mbc 서프라이즈 방송 캡쳐
길버트 아저씨의 장난감에는 4종류의 고위험 방사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었고, 이 중 맹독성 물질 폴로늄이 골수에 문제를 일으켜 백혈병을 유발한 것이었어요. 물론 이 길버트 장난감은 2년 정도 판매하고 판매중지를 했는데요. 이유는 방사능 때문이 아닌 부품이 너무 작아 어린이들의 질식 위험이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거참!
실은 방사능이 엄청나게 더욱 위험한 건데 그 당시에는 이런 지식이 없었던 거죠
길버트 아저씨는 도대체... 왜...!
(말잇못)
아무튼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물건들, 장난감 유아용품 화장품 들은 정말 까다롭게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아프지 않게 안전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 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