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여자도 군대 가는 나라

BY. MAXIM 나주희
프로필 사진
MAXIM KOREA 작성일자2018.05.30. | 405,255 읽음
댓글
낙하

여자도 
군대에 
가는 
나라가 있다?

두둥!


그곳은
바로 
이스라엘.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주변 아랍국가들과 팔레스타인의 공격에 대비해 이스라엘 사람이라면 남자와 여자 모두 군대에 가야 해요. 18세가 되면 입영 통지서가 나오고요. 남성은 3년, 여성은 18개월~21개월 정도를 복무해요.

#목표를 포착했다! 아무도 내게서 숨진 못해~

이스라엘 여군은 6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지고 있어요. 훈련은 남자와 동등한 조건에서 받고, 150만 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다고 해요. 훈련은 같이 받지만 주로 비전투 업무에 배치됩니다. 일단 군대를 다녀온 사람은 의료보험 면제, 대학 합격 시 등록금 전액 지원, 기숙사 배정 등 사회적인 혜택을 준대요.

관련기사 : 이데일리 · [포토] 이스라엘 여군 '얼굴에 진흙 묻어도 두 눈 꿈쩍 않는다'
초긴장

참고로 예비군은 50세까지라고 합니다. 
헉~~~!
(남자는 55세 까지)
#원더우먼은 군필 - 갤 가돗 (gal gadot)

이스라엘 출신의 갤 가돗은 이스라엘 방위군으로 2년 복무했다고 해요. 이런 액션과 파워가 그냥 나오는게 아니였네요. 군필짬바~? (*짬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원더우먼이 군필자 연예인이었다니!!!

출처 : 다음 영화- 원더우먼 예고편

그녀의 군 복무 시절 사진인데요. 앳된 모습의 갤 가돗이네요. 군복을 입은 모습도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나요~~!

출처 : reddit
#모델 마리아 도마르크(maria domark)

모델 활동을 하다가 나라의 부름을 받아 군입대를 한 마리아 도마르크..! SNS에 군 복무 사진을 올려서 큰 화제가 되었어요. 이스라엘은 군대에서 핸드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여군들은 본인의 군 복무 일상생활 모습들을 SNS에 많이 게시해요.

출처 : maria domark instagram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엉덩이 애교

WOW~~~~!!! 와우와우와우왕!
167cm의 키에 개미허리를 소유한 놀라운 몸매네요!
군복 입고 이렇게 화보 찍는 건 반칙!! 마리아 씨 맥심 화보도 한번..? 어때요~~?

" 그런데 말입니다."

출처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쳐
과연 이스라엘은 병역 기피가 없을까~? "
노노해
놉! (Nope)

맥심 선정 2012년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위이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옛 연인으로도 유명한 바르 라파엘리!! 그녀도 이스라엘 출신의 모델인데요. 이스라엘 국민이라면 여자도 군대에 가야 하잖아요~~!

출처 : MAXIM
초긴장
훗날 그녀는 잡지사와의 인터뷰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군입대를 하지 않은 걸 후회하지 않는다." "왜 나라를 위해서 젊은 사람들이 죽어야 하나."라고 말해 다시 한번 파문을 일으켰어요

#억지로 군대 간 그녀들의 이야기, 영화 <제로 모티베이션>

그래서인지 어쩔 수 없이 군대에 간 이스라엘 여군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가 있네요. <제로 모티베이션>인데요. 동기부여 0%, 근무의욕 0%, 업무능력 0%인 그녀들이 과연 군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출처 : 다음 영화

스틸컷만 봐도 넘나 내가 이 공간에 있는 게 싫고 넘나 일하기 싫은 우리네 표정인 것.

출처 : 제로 모티베이션 스틸컷
그럼이만
여자도 군대에 가는 나라, 이스라엘 여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스라엘을 제외하고도 북한, 중국, 쿠바, 수단, 노르웨이 등의 나라에서 여성에게도 병역의무를 부과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여자도 군대에 가게 되면 어떨까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미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