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렌딩·2017.10.18. 작성

한국이 등장하는 할리우드 영화 5

BY. MAXIM 성문경
프로필 사진
MAXIM KOREA 69,537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한국의 위상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사전에 '비빔밥'이라는 단어가 새롭게 추가되기도 했다네요!
할리우드에서도 한국이 배경으로 등장하는 영화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도 하죠.
그렇다면 한국이 등장하는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요?

<콜로설>은 서울과 부천 등지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수많은 한글 간판과 익숙한 골목길 등을 약 20분 정도 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흐름 자체가 88 서울 올림픽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한국이 등장할 수밖에 없죠. 비록 촬영이 한국이 아니었을 수도 있지만, 경기장에 그려진 호돌이 만큼은 우리에게 반가움을 전합니다.

한강의 새빛섬, 상암 MBC 신사옥 등이 등장해 우리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죠. 하지만 허름한 뒷골목이나 아파트만 가득한 한강, 고증에 실패한 지하철 등 때문에 우리 관객들에게는 꽤 큰 실망감을 안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YTN 뉴스가 나오는 TV를 왜 그런 걸로 했는지... 전자매장이 얼마나 많은데.

평택 미군기지에서 온 좀비에 관한 보고로 브래드 피트가 한국 평택 기지를 찾습니다. 매우 잠깐 나오기는 하지만, 괜히 'SOUTH KOREA'라는 글자만 봐도 신기하긴 마찬가지네요.

별 거 아니긴 하지만, 세계적인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에 한글이 보이거나 SOUTH KOREA라는 배경이 등장하는 것만 봐도 반가운 건 어쩔 수 없네요.
빨리 <블랙팬서>나 보고 싶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신기방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