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외계인과 인간은 어떤 모습일까?

조회수 2017. 5. 23. 11: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부터 <맨 인 블랙> 시리즈까지 외계에서 온 미지의 존재들이 등장하는 다채로운 작품들이 꾸준히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영화 속 등장했던 외계인과 인간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출처: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의 경우, 지구 멸망을 목적으로 전쟁을 선포한 외계인들과 그들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는 인간의 모습으로 긴장감을 자아냅니다.
출처: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외계인이 나오는 영화에서 가장 많이 다뤄지고 있는 모습이죠.
출처: 파라마운트픽처스
#우주전쟁
톰크루즈 주연의 <우주전쟁> 역시 지구에 미확인 비행체가 등장하죠.
출처: 파라마운트픽처스
정체불명의 외계 괴물들의 무자비한 침공을 그려내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출처: 컬럼비아픽처스
#맨인블랙
외계 존재를 적으로 설정한 것과는 달리 일부의 외계인만 악하고 그 외에는 선한 외계인들도 존재한다는 설정의 작품도 있습니다. 바로 <맨 인 블랙> 시리즈가 그 대표적인데요.
출처: 컬럼비아픽처스
지구에 거주 중인 외계인을 감시하고 관리하는 특수 조직 MIB의 이야기를 다룬 <맨 인 블랙> 시리즈는 악한 외계인과 싸우는 것뿐 아니라, 독특한 외형과 능력을 지니고 있는 선한 외계인도 등장해 신선한 재미를 주죠.
출처: 디멘션 필름즈
#미스트
'외계 존재 대 인간' 구도가 아닌, 외계인으로 인해 인간들의 군상을 담아낸 작품도 있습니다.
출처: 디멘션 필름즈
영화 <미스트>인데요. 다른 작품과 달리 외계 존재의 위협보다 공포감으로 인해 변해가는 인간들의 모습을 흥미롭게 담아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출처: 루믹스미디어
#어트랙션
곧 관객들과 만날 신개념 SF 블록버스터 <어트랙션> 속 외계 존재와 인간들의 관계 설정도 주목할 만한데요.
출처: 루믹스미디어
도심에 추락한 외계 존재를 상대로 전쟁을 일으키려는 사람들과 이를 막으려는 자들과의 전투를 그린 것과 같이, 극 중 외계 존재의 목적이 뚜렷하게 등장하지 않기 때문이죠.
출처: 루믹스미디어
도심 한복판에 추락해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만들어 버리고, 그 안에서 나타난 외계 존재들이 시민들을 향해 돌진하거나 위협을 가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건물에서 떨어질 뻔한 ‘율리아’(이리나 스타르셴바움)를 구해주기도 하는 그들의 모습은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더욱 호기심이 증폭됩니다.
출처: 루믹스미디어
이로 인해 외계 존재에 대해 적대감을 갖고 전쟁을 벌이려는 사람들과 이들의 싸움을 막으려는 이들, 즉 삼각구도로 형성되는 <어트랙션>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재미를 제공, 영화를 향한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배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루믹스미디어
외계 존재 VS 전쟁을 일으키려는 자 VS 이를 막으려는 자의 갈등을 그려낸 <어트랙션>이 관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