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망함과 성공은 한 끗 차이 (feat. 사전제작)

조회수 2016. 12. 8. 13:4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올해는 사전제작 드라마의 한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중 성공한 사전제작 드라마가 몇 없다는 게 안타까울 따름이죠.
SBS '별에서 온 그대'와 '상속자들'이 중국에서 성공하면서 중국과 동시 방영을 위해 사전 제작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드라마 방영에 있어서 사전 심의 통과가 필수기 때문이죠. 올해 사전제작됐던 드라마를 짚어봤습니다.
출처: KBS
# KBS '태양의 후예'
총 제작비가 130억이 든 드라마라 '실패하면 어쩌나'에 대한 우려도 많았는데요.
출처: KBS
하지만 결과는 로맨틱, 성공적. '사전 제작 드라마로도 흥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드라마죠.
출처: KBS
# KBS '함부로 애틋하게'
'태양의 후예'가 성공하면서 수지와 김우빈이 주연으로 나왔던 '함부로 애틋하게'에 대한 기대치도 높았던 게 사실입니다.
출처: KBS
하지만 계절과 맞지 않는 옷, 수지의 발연기, 침울한 스토리로 인해 흥행에 실패했죠.
출처: tvN
# 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정일우, 안재현 등 꽃미남 스타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이 작품 역시 대박을 터뜨리지 못했습니다.
출처: SBS
#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150억을 투자한 대작이었고, 이준기, 강하늘, 홍종현, 남주혁, 백현(엑소) 등 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이었는데요.
출처: SBS
하지만 방송 내내 시청률 꼴찌를 면치 못했고, 마지막 회에 이르러서야 자체 최고 시청률 11.3%를 기록하며 겨우 체면치레를 했습니다.
출처: tvN
# tvN '안투라지'
미국판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라, 리메이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기대가 컸죠.
출처: tvN
하지만 혹평을 받으며 시청률 추락 중입니다. '망투라지'라고 불리고 있다는 슬픈 현실.
앞으로 많은 사전 제작 드라마가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BS '사임당, 빛의 일기'(2017년 1월 방영 예정), KBS 2TV '화랑: 더 비기닝'(12월 방영 예정) 등이죠.
과연 '태양의 후예' 뒤를 이을 사전 제작 드라마가 탄생할 수 있을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