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나를 불러라

조회수 2016. 12. 2.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그의 손길이 닿으면 모든 것이 파괴된다'는 의미에서 '파괴왕'이라는 별명이 붙은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주호민 작가인데요.
오늘은 파괴왕으로서 그의 업적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출처: 주호민 SNS
1981년 9월 26일생, 2005년 웹툰 '짬'을 통해 데뷔했고, 영화 '신과 함께' 원작 작가이기도 하죠.
출처: 주호민 SNS
그가 다녔던 모 애니메이션 학과가 없어지고, 아르바이트를 하던 대형 마트도 문을 닫습니다.
출처: 주호민 SNS
그가 자주 가던 마트도 문을 결국 장사를 접었고, 1달간 PT를 받은 헬스장도 없어졌습니다. 군 복무를 했던 곳도 없애죠.
출처: 주호민 SNS
검지넷이라느 사이트에서 '짬'이라는 만화로 데뷔를 했는데요. 그의 연재가 종료되자 그 사이트가 폐쇄됐습니다.
출처: pixabay
야후코리아에서 '무한동력'이라는 인기 만화를 연재했지만 이 역시 종료되자 야후가 국내 사업을 철수합니다.
출처: 주호민 SNS
그가 NC 소프트에에 다녀간 후, NC는 승부조작문제가 불거졌죠. "엔씨소프트 갔다가 다이노스 유니폼 선물 받았다"
이땐 아마 그도 몰랐겠죠?
출처: 주호민 SNS
지난 10월에는 인기 BJ 대도서관이 진행하는 EBS '대도서관 잡쇼'에 출연했고, 비슷한 시기에 대도서관은 활발히 활동하던 아프리카TV를 떠났습니다.
출처: 주호민 SNS
청와대에 그가 다녀오고 나서 파괴왕의 진면목이 보여졌습니다. 요즘 혼란스러운 시국이 시작된 거죠.
출처: 주호민 SNS
그는 급기야 스케이트 장도 없앱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대규모 촛불 집회를 고려해서 서울시에서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한 거죠.
출처: 주호민 SNS
하지만 그 전에 주호민 작가가 서울 광장 스케이트장에 보낼 벽화를 보냈다는 사실.
출처: 주호민 SNS
웃긴 이야기지만 갤노트 7 런칭행사에 섭외됐었다고 해요. 만약 그대로 진행됐으면 파괴왕 업적이 하나 추가될 뻔했죠.
출처: 주호민 SNS
이걸 보면 주호민이 다녀왔지만, MBC '무한도전'이 건재한 걸 봐서, 무한도전은 피해가나 봐요.
출처: 주호민 SNS
최근 그는 블리자드에서도 강연을 했는데요. 설마 블리자드 마저 보내버릴 건가요?
출처: MAXIM KOREA
뭔가 테스트해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생기네요. 주호민 씨, 맥심 사옥에도 한 번 오실래요?
그 외에도 그가 다녀갔으면 하는 곳이 있다면 댓글로 말해봅시다.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고 하니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