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이라면 살찔 확률이 4배나 높다?

조회수 2016. 9. 29.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알아두면 유용할 연구결과를 소개해주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출처: pixabay
# 당신 혹시 불면증?
불면증 환자는 제대로 잠을 잘 자는 사람보다 살찔 가능성이 4배나 높습니다.
"헉, 나 불면증인데"하는 사람들 드루와~ 드루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UCLA) 신경과학과 연구팀이 한 연구를 소개해줄게요.
출처: pixabay
불면증을 가진 사람 14명과 아닌 사람 24명을 대상으로 밤 시간대에 식사 조절과 관련된 두 가지 호르몬 분비량을 측정했는데요.
출처: SBS
불면증을 가진 사람은 호르몬이 낮과 밤 불규칙하게 분비가 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 결과 계속해서 폭식이 이어지는 것이죠.
출처: pixabay
그래서 아닌 사람에 비해 살찔 가능성이 4배가 높다는 것. 잠 못 자는 거도 서러운데, 살까지 많이 찐다고? 아니라고 믿고 싶다.
출처: pixabay
# SNS 많이 해도 괜찮아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말이 틀렸습니다. 하루 2개, SNS에 달린 댓글이 큰 행복을 준다고 합니다.
출처: pixabay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연구팀은 91개국 총 1,910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3개월간 포스트와 코멘트를 분석했습니다.
출처: pixabay
그 결과 친구들이 남겨놓는 많은 댓글이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확인됐죠. 많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하루 2개 한 달에 총 60개면 행복감 상승.
댓글이 주는 행복 지수가 얼만큼 되냐고요? 집 구매, 결혼, 임신 등으로 인한 행복만큼 큽니다.
출처: pixabay
친구가 본인에게 관심을 가져준다는 것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모든 악플 말고! 선플로 상대방에게 행복을 선물해봅시다.
어...이 기사에도 댓글 달아주면 내가 매우 행복해질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출처: pixabay
# 머리 크다고 똑똑한 줄 아냐? 응, 맞아
'머리만 큰 게 공부도 못 한다' 이 말도 이제는 틀렸습니다.
출처: TV조선
영국 에딘버러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머리 큰 사람이 인지능력 테스트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합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의 머리는 원시인류에 비해 2~3배 정도 큰데요. 그 이유는 평균 뇌 용량이 그만큼 자랐기 때문입니다.
출처: TV조선
사람의 지능은 뇌 전체 크기보다는 대뇌피질 등 특정 부위의 발달과 관계가 깊다는 의견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그동안 머리만 크다고 놀림 받았던 사람들,
소리벗고 바지질러.
출처: pixabay
# 하이힐은 이제 그만
하이힐이 몸에 좋지 않은 신발이라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
출처: pixabay
하이힐을 더이상 신지 말아야 할 치명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하이힐을 오래 신을수록 몸에 암이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출처: pixabay
매일 불편한 하이힐을 신으면 부자연스러운 자세와 걸음걸이가 될 수밖에 없어 단지 통증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염증이 유발된다고 하는데요.
출처: pixabay
특정 염증은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등 골치 아픈 퇴행성 질환과 연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암 위험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신어야 겠다면, 7.6㎝ 이상의 힐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오, 이런. 집에 있는 힐 다 어찌하지?
오늘 제가 전해주는 유용한 소식은 여기까지.
다음에는 당신이 가을을 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줄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