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돌 발연기, 성공적, 그 사이 어디쯤

조회수 2016. 9. 23. 13: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아이돌이 연기하는 건 이제 전혀 이상하지 않은 행보죠. 성공적으로 연기자로 변신한 아이돌이 있는 반면, 발연기로 드라마 몰입도를 깨버리는 연기돌도 있습니다.
출처: SBS
아이유는 SBS '달의 연인'에서 주연 해수 역을 맡고 있습니다. 그간 조연을 거쳐 주연으로 여러 작품에 출연했던 아이유.
출처: SBS
이번에는 본명 이지은을 내걸고 연기자로서의 의지를 다졌지만 발연기로 인해 싸늘한 반응을 얻고 있죠. 연기 천재라던 아이유는 어디에?
출처: SBS
이야기 전개에 가장 중요한 키를 쥔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눈 크게 뜨는 연기'만 하고 있어 비난이 많은 상황입니다.
전 분명 다른 두 장면을 캡쳐해 왔는데...
왜 때문에 표정 연기 다 똑같죠?
같은 장면 아닙니다.
출처: SBS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백현. 드라마 첫 방송 이후 행동 연기나 대사 소화력이 어색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출처: SBS
엑소 디오(도경수), 시우민, 찬열 등이 호평을 받았던 것과는 좀 다른 평가죠. 백현의 연기력이 극 몰입을 방해한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출처: 서현SNS
그동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맘마미아' 등 많은 뮤지컬을 했던 서현이지만, 정극 연기는 역시 무리였던 걸까요?
출처: SBS
한결같은 표정에, 어색한 사극 톤을 쓰고 있다며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SBS
발연기 아이돌을 모아보니 공교롭게도 다 '달의 연인'이네요. '이준기, 강하늘만 연기하는 드라마'라는 평가가 맞는 듯 하옵니다.
이렇게 발연기를 하는 아이돌도 있는 반면, 생각 외의 연기력을 보여준 셀럽도 있습
니다.
출처: tvN
tvN '굿와이프' 김단 역에 애프터스쿨 출신의 나나가 캐스팅됐을 당시, '다 된 밥에 나나 뿌리기'라는 말도 있을 만큼 여론이 안 좋았습니다.
출처: tvN
하지만 그런 우려를 떨쳐버리듯 성공적인 연기를 보여줬죠. 차기작이 물밀듯 밀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MAXIM KOREA
걸스데이 혜리가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성공적인 연기를 보여준 후, 같은 그룹 민아에 대한 기대치도 높았습니다.
출처: SBS
SBS 드라마 '미녀 공심이'에서 망가질 때는 확실하게 망가지고, 진지한 연기를 해야 할 때는 이질감 없게 보여줬던 민아입니다.
출처: SM
키 역시 뮤지컬에 출연하면서 연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브라운관 연기는 tvN '혼술남녀'가 처음이었죠.
키는 코믹한 모습은 물론, 섬세한 감정까지 잘 전달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샤이니 투어 공연으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연기 레슨을 받았다는 후문. 연기돌로 성공적인 변신한 것 같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