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장 맛있는, 봄 제철 주꾸미 맛집 5

조회수 2018. 4. 4.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쫀득쫀득 매콤한 중독!

날씨도 따뜻해지고 뭔가 맛있는 게 자꾸 먹고 싶어 지는 요즘! 봄에는 역시 주꾸미로 몸보신 한번 해줘야 하지 않겠어요? 지금이 제철! 주꾸미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나정순할매쭈꾸미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119-20

  주꾸미로 유명한 용두동에서 최고가 아닐까 싶을 만큼 인기 만점인 곳이죠. 신선한 주꾸미의 상태는 두말할 것도 없고요. 북적북적, 조금은 시끄럽긴 하지만 그래서 더 정감 있는 이곳. 매콤한 주꾸미를 다 먹고 볶아먹는 볶음밥 역시 주꾸미 요리의 정석 같은 맛이랄까요?


송쭈집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2-22

  송도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 송쭈집! 주꾸미와 삼겹살의 조화라니, 생각만 해도 벌써 군침이 도는데요. 지글지글 먹음직스럽게 볶아 낸 뒤, 김과 깻잎에 주꾸미와 삼겹살을 넣어서 한 입에 먹는 게 제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맛있게 매콤한 정도이다 보니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어요! 날치알 볶음밥은 다 볶고 난 뒤 날치알을 위에 올려줘서 톡톡 튀는 식감이 좋아요.


천호쭈꾸미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50-25

  천호 주꾸미 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역시 천호쭈꾸미인데요. 대기는 어느새 필수가 되어버린 이곳. 아무리 배가 불러도 '치즈알볶음밥'배는 따로 있어야 할 정도로 필수! 주꾸미보다 볶음밥 먹으러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니 꼭 함께 즐겨보세요~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서울시 중구 필동1가 3-20

  주꾸미와 관자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 매력적인 이곳! 불과 얼마 전 방송에 나오면서 인기가 더 많아질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달달하면서도 적당히 매콤한 양념과 숯불향이 어우러지면서 깊은 풍미를 만끽할 수 있어요.


희야네석쇠쭈꾸미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515-39

  부산에서 맛있는 석쇠 주꾸미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불 맛이 강하게 나는 주꾸미를 깻잎에 싸 먹는 게 가장 맛있어요. 하지만 꽤나 얼얼하게 매운맛이 나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매운맛을 덜기 위해서는 마요네즈에 찍어 먹는 것도 방법!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