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추석이라면, 편의점 도시락 5종 후기

조회수 2017. 9. 27. 14: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자여도 끼니는 거르지 말기!

유달리 긴 올 추석 연휴! 가족이나 친구와 좋은 시간을 계획 중인 분들 많으실거예요.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연휴를 홀로 보내는 분들, 해먹자니 귀찮고 외식할 곳도 마땅치 않죠? 그런 분들을 위해 24시간 열려있는 우리의 친구, 편의점 도시락 5종을 소개합니다!


1. CU도시락의 상징, 백종원의 신메뉴 만능볶음고추장도시락. 동봉된 고추장 소스가 궁금해서 사봤어요!
고추씨이오니... 백종원씨는 외식CEO니... 건더기가 씹히더라도 안심하고 드시면 된답니다. 왜인지 이 도시락에만 칼로리가 명시되어 있지 않았어요.
둠칫둠칫. 고추장은 꽤나 꾸덕꾸덕하니 열심히 짜 주셔야 합니다.
잘게 갈린 고기 덕분에 씹는 맛은 물론 풍미가 좋아 밥과 찰떡궁합인 고추장이었어요. 밥 양에 맞춰 양도 넉넉했어요! 기내식에 나오는 고추장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외에도 떡갈비, 불고기, 돈가스 등 실패하기 힘든 고기 반찬이 조금씩 다양하게 들어있어 맛있게 먹은 도시락이에요!

2. 고기테리언들을 위한 GS25의 고.진.많. 도시락. 비닐 포장을 뜯자 상표도 뜯어져서 당황했네요. 구매한 도시락 중 포장은 가장 부실했답니다.
이는 4,000원으로 최대한의 고기를 담아내기 위함이었을까요! 양과 비주얼을 보고 나니 포장에 실망한 마음이 절로 풀리네요.
닭강정, 소불고기, 제육볶음에 계란말이까지. 실로 만족스러운 가성비입니다. 다만 고기 이외의 반찬은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느끼함을 잡아줄 반찬이 필요해...!
매콤한 편인 제육볶음과 달달한 불고기는 따로 먹을 때보다 번갈아가면서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밸런스가 좋아요!

3. 추석 맞춤 메뉴로 구성된 세븐일레븐의 전주식한상도시락!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구절판이 연상되는 비주얼이 훌륭하고 반찬 구성도 알차요!
밥도 그냥 밥이 아닌 버섯 볶음밥인데다가 동그랑땡, 전, 잡채 등 명절 맞춤 반찬이 있어서 추석에 먹기 좋을 것 같았답니다. 하지만 볶음밥은 버섯 특유의 향 때문에 다소 호불호가 갈렸어요!
특출나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로케나 돈가스 같이 튀긴 반찬이 대부분인 다른 도시락에 비해 부담 없이 먹기 편한 메뉴가 많았어요!

4. 도시락의 고급화를 꾀한 CU의 훈제오리도시락! Duck력 충전하고 가시죠~
5,000원에 가까운 가격대와 비교적 낮은 칼로리. 역시 건강식 오리답네요. 아무래도 오리는 혼밥하기 쉽지 않은 메뉴라 반가웠답니다!
오리 양도 넉넉하고 밥도 흑미밥이라 가격 대비 만족스러웠어요. 소스와 장아찌도 두 종류씩이라 느끼함은 확실히 잡혀요. 다만 채소류의 반찬이 부족한게 아쉬웠어요. 떡갈비 대신 야채가 있었더라면...!
오리가 데워지면서 딱딱해지는 게 조금 아쉬웠네요 ㅠㅠ 오리 퀄리티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클로즈업... 이 정도면 만족스럽네요!

5. GS25의 야심작! 연어가 올라간 일본 스타일의 심야식당 도시락! 마스터, 오늘은 연어구이로 부탁해요.
눈길을 사로잡는 연어구이와 6,000원이라는 높은 가격대! 과연 '심야식당'이라는 닉값을 할지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소스와 콩이 들어간 부분은 분리하고 데워주시면 된답니다. 올ㅋ 간편ㅋ
각종 튀김, 명란, 일본식 계란말이에 김치 대신 장아찌까지. 일식 도시락으로 확실히 차별화가 되지만 한편으로는 호불호가 갈릴 맛이었어요. 저는 매콤한 김치가 조금 당겼답니다 ^^...
아, 그리고 전 워낙 연어 덕후라 괜찮았지만 비린 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을게요...! 어쩔 수 없는 약간의 비릿함이 있답니다.

보너스! 요즘 핫한 GS25의 타코와사비와 소라와사비도 함께 준비해봤어요. ('고추냉이'가 표준어인건 다들 아시죠~?)
요즘 혼술 안주로 핫한 제품이죠! 청하가 부릅니다, 이젠 집에서도 타코와사비를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걸 와이 돈 츄 노우~
아, 제가 술쟁이라 그런게 아니고... 이렇게 술 코너에 가면 함께 구매하도록 배치가 돼 있어요! 원래 이렇게 먹는 거래요 ◑▽◑...
근데 이 녀석 포장을 뜯기가 정말 힘들더라구요. 여러분은 가위나 칼을 사용하세요!
3,5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은 기대 이상의 퀄리티! 소라와사비는 달콤한 맛이, 타코와사비는 톡 쏘는 맛이 더 강하답니다. 취향대로 즐기세요!

진리의 '사람 바이 사람'이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기름진 메뉴들을 잘 보완해준 만능볶음고추장도시락! 전주식한상도시락은 추석 분위기 내는 데에 딱일 것 같아요.
한편,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 것은 훈제오리도시락과 고.진.많. 고기는 먹고 싶은데 주머니는 가벼울 때 생각날 것 같은 도시락이었답니다!
그럼 다들 잘 가요... 든든한 도시락에 요즘 핫한 에비수 맥주 & 라면스낵, 그리고 랜선 친구들까지 더해지면 올 추석 주인공은 나야 나 ಥ◡ಥ/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