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게임을 즐기기위한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

조회수 2018. 4. 16. 14: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로 최신 게임 즐기자
이제 겨울이 가고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봄이 왔다. 이는 그래픽카드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과거 가상 화폐 채굴로 폭증한 수요 덕분에 비정상적인 가격으로 판매됐던 그래픽카드가 가상화폐 시세 폭락과 더불어 차츰차츰 정상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사용자가 제일 관심을 두는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포진되어 있는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다. 현재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1060 칩셋을 사용한 제품이 가격이나 성능적으로도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다.

케이벤치에서는 이번 기사에서 보급형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인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발열 걱정 없는 쿨링 솔루션
성능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제품의 발열을 안정적으로 처리해주는 쿨링 성능이다.

만약, 쿨링 성능이 부족하다면 아무리 좋은 성능을 지녔더라도 쓰로틀링 현상으로 제 성능을 발휘 못 할 수도 있으며, 추후 냉답 현상이나 제품의 내구성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하지만 Palit 1060 6GB 그래픽카드는 쿨링 성능에서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듯 하다. 탑재된 90mm 듀얼 쿨링팬은 지포스 GTX 1060 GPU의 발열을 충분히 식혀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쿨러 내부에는 GPU 칩셋을 덮고 있는 히트 씽크와 3개의 구리 재질의 히트파이프가 3개 탑재되어 있어 쿨링 효율을 높이고 있다.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은 쿨링에만 신경 쓰지 않고 중요한 내부 소자도 신경 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원부의 발열 해소를 위해 히트 씽크를 탑재하고 있으며, 3 + 1 4페이즈를 안정적인 전원부로 구성되어 있다. 모스펫은 드라이버와 모스펫이 하나로 통합된 DrMOS(Driver MOSFET)을 채용해서 발열과 온도, 효율성 등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최신 게임 충분한 성능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이유는 역시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이런 게임 성능을 검증하기에 앞서 3D Mark 벤치마크 프로그램이나 파이널 판타지 15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대략적인 성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먼저 대부분 그래픽카드 성능의 기준점이 되는 파이어 스트라이크 점수는 지포스 GTX 1060 칩셋을 사용한 만큼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는데, 일반적으로 FHD 해상도에서 높은 게임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FFXV 벤치마크 프로그램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오버클럭 유틸리티를 통해 메모리를 MHz, GPU 클럭을 155MHz 오버클럭하니 소폭의 점수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오버클럭과 기본 상태에서 안정적인 쿨링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3D Mark 스트레스 테스트 시에 74도, 82도의 최고 온도를 기록했다.
실제 게임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서 배틀그라운드와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를 통해 대략적인 게임 성능을 측정하게 되었다.

먼저,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진행된 최적화 작업으로 인해 초기 버전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줬다.

기존에 FHD 환경에서 울트라 옵션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지포스 GTX 1070 이상 칩셋이 필요했지만 60프레임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 그래픽카드로도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그래픽카드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처음 스타팅지점이나 낙하산으로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아니라면 안정적으로 50~60프레임 이상을 뽑아줬으며, 높음 옵션에서는 60프레임 이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에서는 매우 높은 옵션 프리셋과 높음 옵션 프리셋에서 모두 60프레임 이상의 성능을 보여줬으며, 패키지 게임에서도 FHD 환경에서라면 쾌적한 게임 환경과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자체 OC 유틸리티 '썬더마스터' 제공
▲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Palit '썬더마스터' 유틸리티

기본적으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설정할 수 없다. 하지만 Palit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는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오버클럭 유틸리티인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지원해서 오버클럭은 물론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썬더마스터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그래픽카드의 오버클럭은 물론이고 팬컨트롤 기능, LED 설정 기능과 모니터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오버클럭시에는 프로파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최적의 오버클럭 값을 적용할 수 있으며, 코어 클럭, 메모리 클럭, 코어 전압과 팬 속도, 쓰로틀링 온도 설정 등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오버클럭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LED가 탑재된 Palit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라면 GPU 동작 온도에 다라 LED 컬러가 바뀌는 GPU Temperature 모드나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바꿀 수 있는 Still 모드, 랜덤하게 컬러가 바뀌는 Rainbow 모드 등 다양한 LED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최신게임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로 즐기자
외장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이유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고성능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구입에 앞서 사용자는 금액이나 플레이하려는 게임, 원하는 품질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그중에서 지포스 GTX 1060 6GB GPU 칩셋을 사용한 제품은 메인스트림급, 미드레인지급에 속하는 그래픽카드로써 최신 패키지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을 FHD 해상도에서 최적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며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선택이다.

특히, Palit 지포스 GTX 1060 DUAL D5 6GB 제품은 지포스 GTX 1060 6GB 칩셋 발열에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쿨링 솔루션과 뛰어난 품질의 내부 부품과 구성, 팩토리 OC 등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