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공략] 프렌즈팝,
인성 들추는 마의 스테이지
115레벨을 공략해보자!

프로필 사진
카카오게임 16,768명이 봤어요 ·개 댓글
 아래로 스크롤

프렌즈팝 for kakao

 <프렌즈팝>은 다른 퍼즐게임에 비해 난이도가 낮아요. 스페셜 블록도 많고 무엇보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 하트 소모가 없기 때문에 더욱 쉽게 느껴지죠. 펑펑 터지는 액션과 빠른 속도로 클리어 해나가는 묘미가 <프렌즈팝>의 매력이지요~







 하지만 <프렌즈팝>도 마냥 호락호락하지는 않아요. 중간중간 핸드폰을 던ㅈ..는 건 아니고.. 게임을 포기하고 싶어지는 스테이지가 등장하지요. 클리어 하기 위해 한 번, 두 번 도전하다보면 하트도 바닥을 보이고... 어느새 친구들에게 하트를 요청하는 자신의 모습이 있지요. 물론 친구들의 덕담(?)은 덤!


 

필요한건 운과 실력 모두



 그런 스테이지가 한 두개는 아니지만, 오늘 소개할 스테이지는 바로 115 레벨이에요! 115 스테이지는 1 - 5 - 1 세로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양 옆 줄은 타일과 폭탄으로 이루어져있어요. 폭탄이 폭발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양 옆의 타일을 모두 없애야 하지요..

 15턴 후 폭발하는 폭탄 때문인지 게임을 실패하는 속도도 빨라요. 하트는 금방 바닥을 보이죠. 이 순간이 되면 귀여웠던 프렌즈들의 표정도, 연속 콤보 후 나오는 귀여운 목소리도 얄밉게만 보여요. 그러다 인내심은 한계치를 돌파하고... 몬스터로 변한 자신을 볼 수 있죠.




Awesome? Excellent?
클리어 못하면 그런게 무슨 소용이야!!




 퍼즐게임은 50%의 운과 50%의 실력이 필요해요. 일단 판이 잘 짜여져야 하기 때문에 운이 있어야 하죠. 그리고 그 잘 짜여진 판을 클리어로 끌어가는 게 실력이에요. 운과 실력. 두 가지가 갖춰졌을 때 퍼즐 고수가 될 수 있어요.

 115 스테이지는 그런 고수의 면모를 보여야 공략할 수 있어요. 운도 필요하며 그 운을 잘 이끌어갈 실력도 필요하죠. 그냥저냥 해서는 절대 클리어 할 수 없어요




물론... 아이템을 들이부으면 쉽게 깨요...
이런 돈으로 다 되는 세상같으니!






하지만 저는 아이템 없어도 돼요.
115 스테이지 공략해보죠.


첫 번째 도전





떨리는 마음으로 도전!
그런데 시작부터 황금콘이 떴군요 훗.




 앞서 설명했듯이 퍼즐게임은 운과 실력이 모두 필요해요. 황금콘이 아무리 좋다지만 그걸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지요. 저는 위에 있던 초록색 콘을 잘 조정해서 줄무늬 볼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황금콘과 초록 줄무늬볼을 교차시켰지요!




 115 스테이지의 핵심은 황금콘 + 줄무늬볼이에요. 프렌즈들의 배열을 잘 보며 황금콘과 줄무늬볼 생성에 집중해야해요. 만약 황금콘 + 줄무늬볼만 잘 성공시키면 한 번에 클리어 할 수도 있다는 사실! 하지만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타일이 있는 줄에 세로 방향 줄무늬볼이 생성되지 않으면 클리어가 안된답니다..




첫 도전에 바로 성공할 수 있었는데!






아니에요. 이 정도 했으면
클리어 할 수 있을 거예요!!




으아아악


두 번째 도전



뭐.. 괜찮아요 훗.
아직 제겐 하트가 많이 있으니까요~
바로 다시 시작했지요.





첫시작은 역시 황금콘 + 줄무늬볼이지요~
훗훗훗훗훗~









초록색 콘이 너무 부족했어요.
양쪽 세로 줄을 미리 확인했어야 했는데..!


? 번째 도전



 두 번째 도전이 실패하고.. 연이어 스테이지를 실패했어요. 하트를 모두 소진하고.. 남은 하트는 단 한 개. 스테이지에 입장하니 무지 블록이 모여있네요(위 왼쪽 사진). 그래서 오른쪽 프로도 블록을 맞추어 무지 블록 5개를 나란히 맞추어 주었어요(위 오른쪽 사진). 


이번엔 기필코!





으아닛!!






으아아아아닛!!
이대로 깨는 건가요~~~




당황

아... 이럴수가!
세로 줄무늬볼이 아니네요..




좌절

이렇게 또 실패하는 건가요...









기쁨의 춤을 춥시다!!






 골드 메달까지 GET!


첫번째로, 줄무늬볼!



 115 스테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줄무늬볼이에요. 그것도 아무 줄무늬가 아니라 대각선 방향으로 줄무늬가 있는 볼이요. 양 옆에 있는 타일을 없애기 위해선 필수 불가결!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않고 만들어 두는게 좋아요.

 가장 좋은 건 줄무늬볼과 눈꽃볼 / 삼각볼 / 꽃볼을 교차시키는 거예요. 한 줄보다 세 줄 없애면 더 좋잖아요!

 

두번째로, 황금콘!



 앞서 봤듯이 황금콘은 115 스테이지 공략에 꼭 필요한 블록이에요. 물론 황금콘 하나만으론 아무 것도 할 수 없어요. 황금콘을 만드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줄무늬볼을 함께 만들어야 해요. 황금콘 + 줄무늬볼이 115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방법!

 물론 줄무늬볼과 다른 스페셜 블록을 교차시키는 것만으로도 공략이 가능해요. 하지만 황금콘 + 줄무늬볼 콤보를 이용하면 많은 턴 수를 남기고서 클리어 할 수 있어요.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는 말이지요!


이제 가봅시다



 마음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또다른 나. 그 봉인된 인격을 불러일으키는 마의 스테이지 115. 연이은 실패에 금방 몬스터로 변해버리고 말아요. 하지만 조금의 운, 조금의 센스, 조금의 노하우만 있다면 금방 클리어 할 수 있답니다~ 스테이지 115에선 하나만 기억하세요!




황금콘 + 줄무늬볼







당신을 위한 추천

[공략] 프렌즈팝,
인성 들추는 마의 스테이지
115레벨을 공략해보자!
전체댓글

댓글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