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빌게이츠, 대학교 1학년 때로 돌아가면 이걸 전공하겠다

조회수 2020. 9. 23. 16: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빌 게이츠가 "대학교 때로 돌아가면 공부한다"는 전공은?

PC 운영체제 ‘윈도(Windows)’를 만들며 전세계 컴퓨터 생태계를 선도해 온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주. 그가 대학 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컴퓨터공학이 아닌 다른 것을 공부했을지도 모르겠다.


게이츠 창업주는 지난 2017년 5월 자신의 트위터에 20대 젊은이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올렸다. 그는 “내가 대학교 신입생으로 돌아간다면 인공지능(AI)이나 에너지, 생명과학을 전공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이 학문들은 아주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전도유망한 분야”라고 소개했다. 

출처: /빌 게이츠 트위터 캡처

실제로 이들 분야는 미국 등 전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한다. 공장이나 유통 현장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화 기술 개발이 한창이다. 에너지 분야에서는 태양광 등 대체 에너지의 상용화가 이뤄지고 있다. 생명공학 분야에서도 암 극복 등 기존의 장벽을 넘어서기 위한 연구가 한창이다.

출처: /빌 게이츠 트위터 캡처

빌 게이츠 창업주는 “대학시절 나는 세계의 불평등이 최악이라는 점을 몰랐다”면서 “이걸 깨닫는데 20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게이츠 창업주는 “젊은이들은 내가 젊었을 때보다 많은 것을 알고 있다”면서 “거리에서든, 전세계에서든 더 빨리 불평등에 맞서 싸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이츠 창업주는 이외에도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출처: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표지 캡처

한편, 게이츠 창업주는 자신이 대학 졸업생들에게 줄 수 있다면 선물하고 싶은 책이라면서 한 권을 소개했다.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The Better Angels of Our Nature)'라는 책이다. 인지과학자 스티븐 핑거가 우리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폭력을 둘러싼 통념들’에 대해 분석한 내용이다. 당시 이 책은 게이츠가 추천한 직후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글 jobsN 이현택

jobarajob@naver.com

잡스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