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블라디보스토크 핫플
아르바트 거리 완전 정복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6.08. | 5,354 읽음
댓글

여행 여신 김보라와 함께 하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그 첫 번째 코스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핫 스폿, 아르바트 거리다. 이곳은 일명 ‘예술의 거리’라 불리는 모스크바의 아르바트 거리를 본떠 이름까지 똑같이 만든 곳으로, 거리 곳곳에 예술가들의 낭만이 가득하다. 해양 공원과 이어지는 한 블록 정도의 짧은 거리이지만, 건물 사이사이에 숨겨진 그래피티와 아기자기한 카페, 식당들이 조화로워 아티스틱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또한 바다 쪽으로 쭉 뻗은 탁 트인 아르바트 거리에서는 지평선을 볼 수 있는데, 그 풍경과 어우러지는 분수대의 모습이 바로 블라디보스토크 아르바트 거리만의 시그너처. 그럼 블라디보스토크의 핫 플레이스, 아르바트 거리를 100배 즐길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한다.

아르바트 거리 맛집
아르바트 거리에는 유명한 맛집이 많다. 먼저 ‘스보이’ 레스토랑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러시아 가정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가격은 약 300~400루블(6천 원~8천 원) 정도로 우리나라 레스토랑보다는 조금 저렴한 편. 한국인에게 유명한 맛집 ‘우흐 뜨 블린’은 ‘블린’이라는 러시아식 팬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요즘엔 한국 프로그램에 너무 많이 소개돼 사람이 많고 서비스도 예전만큼 좋지 않다고. 마지막으로 현지 가이드가 적극 추천했던 케밥집을 소개한다. 아르바트 거리에서 해양 공원 쪽이 아닌 혁명 광장 쪽으로 조금 올라가다 보면 컨테이너 박스로 된 케밥 가게가 4~5곳 정도 이어진다. <짠내투어>에도 나왔던 바로 그곳인데, 인생 케밥을 만났다는 후기가 많은 곳이니 꼭 한번 맛보길. 일명 블라디보스토크의 스타벅스로 유명한 ‘해적카페’는 스타벅스만큼 유명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아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핫 플레이스다.

아르바트 거리 쇼핑 1. 뷰티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쇼핑! 아르바트 거리 초입에 있는 츄다데이는 우리나라의 올리브영 같은 드러그스토어로 블라디보스토크의 로컬 뷰티템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제품은 바로 당근 크림과 진주 크림. 당근 크림은 현지에서 유명한 보습크림인데 한화로 약 1천3백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라 선물용으로 인기다. 냄새가 안 좋기로 유명한 당근 오일과 달리 거북한 냄새가 없는 데다 순해서 남녀노소 모두 쓰기에 좋다. 진주 크림은 진주알 성분이 함유된 크림으로, 나이대별로 나뉘어 있는 것이 특징. 추천 나이대별로 주력 효과가 다르니 꼭 나이를 확인하고 구매하자. 진주 크림은 데이&나이트 크림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숫자 밑 하얀 박스는 데이 크림, 블랙 박스는 나이트 크림을 뜻한다.

아르바트 거리 쇼핑 2. 보드카
한국에서 10만 원대가 넘는 보드카를 러시아에선 약 3배에서 5배까지 싸게 살 수 있다. 그러다 보니 러시아에 가서 보드카를 사오지 않으면 바보란 말까지 나온다. 아르바트 거리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보드카를 구할 수 있지만 좀 더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면 ‘클래버 하우스’와 ‘와인 랩’을 추천한다. 클래버 하우스는 아르바트 거리에서 5~10분 정도 걸으면 도착하는데 우리나라의 대형 마트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다양한 종류의 보드카는 물론, 생맥주 기계가 있고 안줏거리도 함께 장볼 수 있어 편리하다. 반면 와인 랩은 와인, 보드카 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는 주류 전문점으로 클래버 하우스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현지인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와인 랩은 아르바트 거리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단, 러시아에서는 레스토랑이나 바를 제외하고는 밤 10시 이후에 주류 판매가 금지돼 있으니 그 전에 미리 사둘 것.

아르바트 거리 주변 볼거리
아르바트 거리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혁명광장’이 있다. 일명 ‘중앙광장’이라 불리는데, 소비에트 혁명의 성공을 기념하는 동상이 세워진 곳이다. 블라디보스토크의 중심지로 이 광장 주변 큰길이 바로 블라디보스토크의 시내라 할 수 있다. 이 광장으로 가려면 지하도를 건너야 하는데, 우리나라의 동대문 지하상가 같은 느낌의 지하도라 구경거리가 많다. 또 혁명광장에서는 날 좋은 주말에 플리마켓이 열린다고 하니 한 번쯤 가보길 추천한다. 광장 앞에는 3층짜리 기념품 숍이 있는데 이곳에서 러시아 민예품 ‘마트료시카’를 구매할 수 있다. 마트료시카는 나무로 된 러시아 전통 인형으로 몸이 상하로 분리돼 인형 안에서 계속 인형이 나오는 것이 특징. 마트료시카 외에도 전통 의상과 마그넷 등 재미있는 기념품을 구경하기에 좋다.

여행 여신의 아르바트 거리 쇼핑 꿀팁이 궁금하다면? 풀영상 클릭!

출처 : 알렛츠ALLETS · 혼캉스_블라디보스토크_ep2_full_수정2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