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넌 내게 인증샷을 줬어
#카페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2.14. | 7,215 읽음
댓글
출처 : ALLETS


긴 설날 연휴, 집에만 있기 지루하거나 잔소리 피할 은신처가 필요하다면 카페가 정답. 커피의 맛을 너머 카페 분위기를 따지는 요즘, 카페 순례자를 위한 뉴&핫 플레이스 7곳을 소개한다. 인증샷 선점은 보너스!

출처 : ALLETS

카페 스콘

연남동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카페 '스콘'.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에 꽃이 더해져 화사한 분위기를 낸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베리 꽁피 라떼와 프렌치 토스트로, 메뉴마저 상큼 돋는다. 특히 베리 꽁피 라떼는 우유에 수제 딸기청을 넣어 만드는데, 딸기 과육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단, 2월 15~16일은 휴무이니 주말에 들러볼 것.


Info

주소_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39-4 172

문의_02-323-7076

인기 메뉴_베리 꽁피 라떼 6천 원, 자몽 플럼프 티 5천5백 원

출처 : ALLETS

까치화방

사계절이 봄인듯, 늘 화사한 '까지화방'. 최근 핫 프레이스로 SNS에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 플라워 카페답게 그리너리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과일 수제청. 달콤하고 향긋한 티 한 잔을 더해 완벽한 기분전환을 맛보길 바란다. 본래 '위치가든'이라 불리는 이 곳은 '까치화방'을 중심으로 '위치네일스'와 '라뮤즈' 뷰티센터가 공존하고 있다. 때문에 커플보단 동성 친구와 동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Info

주소_서울 종로구 종로 51

문의_02-730-2040

인기 메뉴_허브&과일 수제청 티 4천 원, 허브&과일 수제청 라떼 4천3백 원

출처 : ALLETS

캐주얼커피

최상의 스페셜티를 맛 보고 싶다면 가로수길에 위치한 '캐주얼커피'로 향하자. 바리스타가 시즌별로 교체돼 매번 새로운 커피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원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바리스타가 직접 참여하며, 하나의 원두가 다채롭게 해석돼 흥미롭다. 최근에는 '2017 WCCK 국가대표 챔피언'으로 꼽힌 원선본 바리스타가 자리를 지키고 있으다고. 화요일부터 토요일에 만날 수 있다. 설 연휴에도 캐주얼커피는 활짝 열려있을 예정!


Info

주소_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31-15

문의_02-544-4210‬

인기 메뉴_아메리카노 4천5백 원, 카페라떼 5천 원, 원두 패키지 1만 원

출처 : ALLETS

이런 곳에 카페가 있을 줄이야! 을지로 한 가운데에 위치한 카페 '잔'.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다소 촌스러운듯한 꽃무늬 벽지가 눈에 들어오지만, 센스 넘치는 소품들과 조화를 이뤄 오묘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카페 명이 ‘잔’인 이유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잔을 직접 골라 마실 수 있기 때문. 찬장에 놓인 커피 잔들은 대표가 직접 모은 것으로, 이 중 마음에 드는 잔을 건네며 주문하면 된다. 커피는 프릳츠 원두를 사용하며 그중 베트남 연유 커피가 인기다. 그저 나만의 공간으로 저장해두고 싶은 카페.


Info

주소_서울 중구 수표로 52 3층

문의_02-2285-4854

인기 메뉴_아메리카노 4천5백 원, 잔 라떼 5천 원, 베트남 연유 커피 6천 원

출처 : ALLETS

유어네임히얼

이런 곳에 카페가 있을 줄이야! 을지로 한 가운데에 위치한 카페 '잔'.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다소 촌스러운듯한 꽃무늬 벽지가 눈에 들어오지만, 센스 넘치는 소품들과 조화를 이뤄 오묘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상호명이 '잔'인 이유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잔을 직접 골라 마실 수 있기 때문. 찬장에 놓인 커피 잔들은 대표가 손수 모은 것으로, 마음에 드는 잔 하나를 건네며 주문하면 된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베트남 연유 커피. 기본적으로 프릳츠 원두를 사용하니 맛은 보장돼 있는 걸로. 2월 16일(금)과 18일(일)는 휴무이니, 참고할 것.


Info

주소_서울시 송파구 송이로28길 5

문의_070-8829-0088

인기 메뉴_아인슈페너 4천5백 원, 핫초코 5천5백 원

출처 : ALLETS

대충유원지

오픈 하자마자 연남동을 대표하는 핫 플레이스가 된 '대충유원지'. 실내를 꽉 채운 바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바라스타가 커피를 제조하는 모습을 눈 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들의 시그니처 메뉴는 '철근', '플라스틱', '콘크리트'라고 불리는 블렌딩 커피. 여기에 담백하고 쫄깃한 팝오버나 달콤 쌉쌀한 브레드 푸딩을 곁들여 먹으면 딱이다. 혼카족을 위한 1인석도 마련돼 있으니 홀로 방문해도 굿. 단, 15일(목)과 16일(금)은 휴무다.


Info

주소_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37

문의_070-4799-5640

인기 메뉴_필터커피 7천 원, 팜오버 2천5백 원, 브레드푸딩 5천 원

출처 : ALLETS

도렐 6z Lab

제주도에서 상경한 카페 '도렐'은 가로수길의 '도렐 육지1호점'에 이어 청담동에 프로젝트 카페를 선보였다. 레트로 풍의 커피 키친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 그야말로 분위기 깡패.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든 인생 컷을 남길 수 있다. 도렐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전설의 메뉴가 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너티클라우드! 새로운 조합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강추한다. 크림이 들어있어 다소 묵직하지만 땅콩 특유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오는 2월 19일엔 '도렐 육지2호점'이 신용산역 근처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Info

주소_서울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문의_02-516-3675

인기 메뉴_너티 클라우드 6천 원, 초콜렛 피넛 케이크 8천 원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겨울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