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내게 인증샷을 줬어 #카페스타그램

조회수 2018. 7. 20. 13: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Gettyimagesbank


긴 설날 연휴, 집에만 있기 지루하거나 잔소리 피할 은신처가 필요하다면 카페가 정답. 커피 맛을 넘어 카페 분위기를 따지는 요즘, 카페 순례자를 위한 뉴 & 핫 플레이스 7곳을 소개한다. 인증샷 선점은 보너스!

출처: ALLETS

스콘

연남동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카페 '스콘'.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에 꽃이 더해져 화사한 분위기를 낸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베리 꽁피 라떼와 프렌치 토스트로, 메뉴마저 상큼 돋는다. 특히 베리 꽁피 라떼는 우유에 수제 딸기청을 넣어 만드는데, 딸기 과육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Info

주소_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39-4 172

문의_02-323-7076

메뉴_베리 꽁피 라떼 6천 원, 자몽 플럼프 티 5천5백 원

출처: ALLETS

까치화방

사계절이 봄인 듯, 늘 화사한 '까지화방'. 최근 SNS에 자주 등장하는데, 플라워 카페답게 그리너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과일 수제청 티와 라떼. 달콤하고 향긋한 티 한 잔을 더해 완벽한 기분 전환을 경험하길 바란다. 본래 '위치가든'이라 불리는 이곳은 '까치화방'을 중심으로 '위치네일스'와 '라뮤즈' 뷰티 센터가 공존하고 있다. 때문에 커플보단 동성 친구와 동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Info

주소_서울시 종로구 종로 51

문의_02-730-2040

메뉴_허브 & 과일 수제청 티 4천 원, 허브 & 과일 수제청 라떼 4천3백 원

출처: ALLETS

캐주얼커피

최상의 스페셜 티를 맛보고 싶다면 가로수길에 위치한 '캐주얼커피'로 향하자. 시즌별로 바뀌는 바리스타들이 저마다 새로운 커피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 원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바리스타가 직접 참여하며, 하나의 원두를 다채롭게 해석해 흥미롭다. 최근에는 '2017 WCCK 국가대표 챔피언'으로 뽑힌 원선본 바리스타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화요일부터 토요일에 만날 수 있다. 설 연휴에도 캐주얼커피는 활짝 열려 있을 예정!


Info

주소_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31-15

문의_02-544-4210‬

인기 메뉴_아메리카노 4천5백 원, 카페라떼 5천 원, 원두 패키지 1만 원

출처: ALLETS

이런 곳에 카페가 있을 줄이야! 을지로 한가운데에 위치한 카페 '잔'.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다소 촌스러운 듯한 꽃무늬 벽지가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센스 넘치는 소품과 조화를 이뤄 오묘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상호명이 '잔'인 이유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잔을 직접 골라 마실 수 있기 때문. 찬장에 놓인 커피 잔들은 대표가 손수 모은 것으로, 마음에 드는 잔 하나를 건네며 주문하면 된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베트남 연유 커피. 기본적으로 프릳츠 원두를 사용하니 맛은 보장된 걸로. 


Info

주소_서울 중구 수표로 52 3층

문의_02-2285-4854

인기 메뉴_아메리카노 4천5백 원, 잔 라떼 5천 원, 베트남 연유 커피 6천 원

출처: ALLETS

유어네임히얼

손나은, 선미 등 패셔니스타가 즐겨 입는 의류 브랜드 '유어네임히얼'이 쇼룸 겸 카페를 오픈했다. 여성여성한 분위기 속에서 쇼핑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2030 여성들의 최애 공간으로 떠오르는 중. 이곳의 베스트 커피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아인슈페너와 핫초코. 달달함으로 무장한 이곳에서 즐거운 연휴를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Info

주소_서울시 송파구 송이로28길 5

문의_070-8829-0088

인기 메뉴_아인슈페너 4천5백 원, 핫초코 5천5백 원

출처: ALLETS

대충유원지

오픈하자마자 연남동을 대표하는 핫 플레이스가 된 '대충유원지'. 실내를 꽉 채운 바 테이블에 자리를 잡으면, 바라스타가 커피를 제조하는 모습을 눈 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들의 시그너처 메뉴는 '철근', '플라스틱', '콘크리트'라고 불리는 블렌딩 커피. 여기에 담백하고 쫄깃한 팝오버나 달콤 쌉쌀한 브레드 푸딩을 곁들여 먹으면 딱이다. 혼카족을 위한 1인석도 마련돼 있으니 홀로 방문해도 굿. 


Info

주소_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37

문의_070-4799-5640

인기 메뉴_필터커피 7천 원, 팝오버 2천5백 원, 브레드푸딩 5천 원

출처: ALLETS

도렐 6z Lab

제주도에서 상경한 카페 '도렐'은 가로수길의 '도렐 육지1호점'에 이어 청담동에 프로젝트 카페를 선보였다. 레트로풍의 커피 키친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 그야말로 분위기 깡패.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든 인생 컷을 남길 수 있다. 도렐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전설의 메뉴가 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너티 클라우드! 새로운 조합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강추한다. 크림이 들어 있어 다소 묵직하지만 땅콩 특유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오는 2월 19일엔 '도렐 육지2호점'이 신용산역 근처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Info

도렐 육지랩_서울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문의_02-516-3675

인기 메뉴_너티 클라우드 6천 원, 초콜렛 피넛 케이크 8천 원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