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훈남 모델도 반한 살냄새!
올인원 퍼퓸 비누 만들기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1.13. | 24,392 읽음
댓글

여유로운 주말 낮, ‘집순이’ 모드로 뒹굴뒹굴할 때가 가장 행복하지만 저녁이 되면 조금 허망해지는 기분. 공감한다고? 그럼 멀리 갈 필요도, 큰돈 들일 필요도 없는 <알렛츠 랜선 클래스>를 시작해보자. 첫 번째 클래스는 올인원 퍼퓸 비누 만들기. 아직도 수제 비누가 뻔하다고 생각하면 오산! 보습을 위한 식물성 오일과 오감을 충전해줄 아로마 오일, 여기에 솝 베이스만 있다면 10분 만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상을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채울 수 있다. 훈녀 놀이는 보너스~!

Step 1 솝 베이스 녹이기
투명 솝 베이스를 잘라 용량을 100g으로 맞춘 뒤, 비커에 넣고 70~80℃로 가열한다. 솝 베이스는 식물성 유지를 수산화나트륨과 반응시켜 만든 비누의 원재료이다.

Step 2 아로마 오일, 글리세린, 식물성 오일 첨가하기
작은 비커에 마음에 드는 향의 아로마 오일 1g, 세안 후 얼굴이 땅기는 것을 막아주는 글리세린 1g, 자신의 피부 특성에 맞는 식물성 오일 1g을 계량해 넣는다. 이때, 식물성 오일은 지성 피부라면 호호바 오일을, 건성 피부라면 스위트 아몬드 오일을 추천한다.

Step 3 말린 칼렌듈라 우려내기
솝 베이스에 Step 2의 혼합물을 섞은 뒤 말린 칼렌듈라도 함께 넣어준다. 말린 칼렌듈라가 우러나면 맑은 빛깔의 천연 노란색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싱그러운 꽃향기까지 더해지니 일석이조.

Step 4 비누 틀에서 식히기
비누 틀 안에 식물성 에탄올을 뿌려 틀을 소독한 뒤 오렌지 슬라이스를 넣고 만들어 둔 솝 베이스 혼합물을 붓는다. 그다음 기포 제거를 위해 식물성 에탄올을 한 번 더 뿌리고 1시간 정도 식히면 올인원 퍼퓸 비누 완성!

check
솝 베이스, 아로마 오일, 비커, 비누 틀 등 비누 만들기 재료와 도구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구입 가능! 최근엔 비누 만들기 셀프 키트도 판매되고 있으니 이번 주말, 머리를 비우고 느긋한 힐링 타임을 가지고 싶다면 나만의 시그너처 비누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Info
천연 재료 쇼핑몰_www.go5109.com
홈 프래그런스 재료 쇼핑몰_ www.candleworks.co.kr
원데이 클래스 공방_www.soapery.co.kr

동영상 재생 클릭! 오늘의 클래스 티처는 일명 ‘진다리 롱다리’라 불리는 비율 파괴 모델 박경진. 그가 알려주는 비누 만들기 풀영상으로 고~ 고! 그가 선생님이니 클래스 마스터는 시간문제~ 후훗!

출처 : 알렛츠ALLETS · 랜선클래스_최종 풀영상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결정장애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