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현실적인 국내 소형 베란다 인테리어 10

프로필 사진
homify 작성일자2018.01.10. | 195,299 읽음
댓글

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이 나오는 럭셔리한 대형 테라스와 우아한 발코니를 마다할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아파트나 연립 주택의 거주 비율이 높은 국내에서는 제한적인 규모의 베란다가 대중에게 가장 익숙하며, 판타지가 아닌 현실에 가까운 공간이다. 하지만 작은 베란다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그 공간의 가치는 숫자로 따지는 면적이 아닌, 그곳을 사용하는 당신의 실질적인 생활 만족도로 결정된다. 


오늘은 현실적인 국내 소형 베란다 인테리어 10가지를 소개한다. 막연하게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이 아닌, 실제로 응용해볼 만한 '현실 베란다' 사례를 통해 당신만의 멋진 공간을 창조하는 계기로 삼아보도록 하자.

1. 아늑한 우드 바닥과 자갈 화단 출처 : homify / (주)바오미다

아늑한 우드 바닥에 자갈로 꾸민 아기자기한 화단과 화분으로 꾸민 작은 베란다의 모습이 평화롭다. 좌식 책상을 겸하는 심플한 화이트 선반은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독서를 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작은 휴식처를 제공한다.

2. 벽을 없앤 베란다 출처 : homify / (주)바오미다

거실과 베란다 사이의 내벽을 완전히 제거해 거실을 확장한 아파트다. 침실 쪽으로 이어지는 베란다 안쪽은 바닥 쿠션을 깔고 선반을 설치해 아늑하게 몸을 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놀라운 변화, 거실로 변신한 20가지 베란다 아이디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3. 미니멀한 테이블과 스툴 출처 : homify / 디자인스튜디오 레브

작은 공간은 미니멀한 가구와 수납장을 매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심플한 스툴과 최소한의 구성으로 디자인한 테이블, 그리고 벽면과 일치된 빌트인 수납장으로 채운 이 미니멀 스타일 베란다 사례를 통해 영감을 얻어 보자.

4. 벤치가 둘러싸고 있는 아담한 화단 출처 : homify / (주)바오미다

작은 화단을 메인으로, 베란다를 둘러싸는 아담한 우드 벤치를 설계해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만들었다. 부드럽게 스며드는 햇빛을 배경으로 소박한 자연미를 감상할 수 있는 침실이라는 사실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5. 색다른 모더니즘이 있는 공간 출처 : homify / JUNDESIGN

벽지를 바르거나 페인트를 칠할 필요 없이, 마음에 드는 그림이나 풍경을 프린트한 커튼을 벽에 걸어 색다른 모더니즘을 표현했다. 폭에 딱 맞는 목재 벤치와 편안한 쿠션이 더해지니 도심 속 아파트에서도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다.


선택과 집중. 경제적이며 실용적인 국내외 베란다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6.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 베란다 출처 : homify / 오락디자인

작은 베란다에도 충분히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맡은 디자이너는 노출 벽돌벽과 거친 이미지의 나무와 철로 만든 조명을 추가해 특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밤이 되고 웜톤의 조명이 켜지면 인더스트리얼 베란다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은 더욱 강해질 것이다.

7. 차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휴식처 출처 : homify / 서가 건축사사무소

차분하고 안정적인 야외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이 느낌은 어떨까. 무게감 있는 우드 수납장과 우드 프레임의 가죽 의자는 단정한 이미지를 기본으로 클래식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8. 아이들을 위한 충분한 여백 출처 : homify / AAPA건축사사무소

아이들에게 충분한 놀이 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한다면 가구나 장식품, 어느 것도 필요하지 않다. 편안하고 차갑거나 뜨거워지지 않는 바닥재 하나로만 채운 베란다는 충분한 여백을 통해 아이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 베란다에서 읽을 책이나 장난감, 등을 정리할 상자 하나와 이동이 간편하고 필요에 따라 쉽게 접어 넣을 수 있는 좌식 탁상 하나면 충분하다.

9. 느긋한 우드 벤치 출처 : homify / 디자인다룸

베란다 외면에 맞춰 넣은 벤치나 평상 역시 작은 베란다에 이상적인 아이템이다. 도심의 아파트 안에서 느긋하게 햇볕을 쬐거나 야외 풍경을 감상하며 사색에 잠기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공간이 또 있을까.

10. 최소한의 공간에 만드는 최대한의 여유 출처 : homify / 한글주택(주)

작은 원형 테이블과 의자는 입식이 편안한 사람에게는 최소한의 공간으로 최대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한다. 한 명 내지 두 명이 함께 간단한 식사를 즐기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또 다른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 확인하자.

Photo : (주)바오미다

디자인스튜디오 레브

JUNDESIGN

오락디자인

서가 건축사사무소

AAPA건축사사무소

디자인다룸

한글주택(주)

Managed by Su Han

Edited by 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