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런 학교라면 어떨까? 마블의 히어로 학교

조회수 2018. 4. 2.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니고 싶은 마블 학교들!
출처: 마블코믹스
마블 유니버스에는 히어로를 키우기 위한 학교들이 있습니다. 슈퍼히어로물을 다른 각도로 접근해보는 신선한 발상인 것 같네요.
어떤 학교들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출처: 마블코믹스
<자비에 영재학교>
마블의 대표 학교라고 할 수 있죠. 찰스 자비에 교수가 뮤턴트를 훈련하고 인간과의 조화로운 삶을 위해 설립한 학교입니다.
이 학교에서 엑스맨이 탄생했고, 학교명은 변해가지만 많은 어린 뮤턴트들이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어벤저스 아카데미>
미래에 어벤저스 멤버가 될 어린 초인들을 훈련시킨다- 라는 목표로 설립되었지만, 사실은 잠재적 위험인물들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행크 핌이 교장, 타이그라, 퀵실버, 호크아이 등 어벤저스 멤버들이 교사진을 이루었죠.
출처: 마블코믹스
<아틀란티스 대학교>
바다의 제왕 네이머는 아틀란티스 종족을 위한 대학교를 세웠습니다.
바다를 차지하고 있는 상당한 인구수를 생각해보면 당연히 있어야겠죠. 몇몇 학생들은 다른 초인학교로 유학을 보내기도 합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와칸다 대안연구학교>
블랙 팬서의 나라 와칸다에서 운영하는 초인학교입니다.
지구 최고의 과학강국답게 시설투자가 상당한 곳으로, 블랙 팬서의 여동생 슈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브래독 아카데미>
영국을 수호하는 슈퍼히어로 캡틴 브리튼(브라이언 브래독)이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세운 학교입니다. 영국의 히어로들이 돌아가며 수업을 맡고 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범아시아 인재학교>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학교로, 비공개적으로 세계를 수호하는 아틀라스 재단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정보 위주의 교육을 한다는데, 학생들 면면을 보면 전투능력도 뛰어나보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라트베리아 과학학교>
라트베리아를 다스리는 닥터 둠이 설립한 학교로, 이름은 과학학교이지만 마법 쪽도 가르칩니다.
교사진들 역시 마법이나 오컬트 관련 악당들인데, 그렇다고 악당을 길러내는 학교는 아닙니다.
출처: 마블스튜디오
<쉴드 아카데미>
히어로라기보다, 쉴드의 요원들을 양성하는 학교입니다.
코믹스보다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 잘 나와 있는데요, 과학기술, 작전운용, 통신의 세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헬파이어 아카데미>
빌런들을 위한 학교도 있습니다. 사악한 권력자들의 모임인 헬파이어 클럽이 세운 헬파이어 아카데미입니다.
엑스맨의 학교에 대적하여 미래의 영재악당들을 키워내려는 목적으로, 교장의 자리는 미스틱이 맡았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이런 학교라면 다니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아님 학교는 그래도 학교이니까 싫어지려나요...
일반 학교들보다 더 위험한 것은 틀림없습니다. 목숨을 걸고 다녀야 할 것 같아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