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어벤저스에 동물 팀이?

조회수 2017. 5. 19. 11: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각양각색의 어벤저스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marvel.com
어벤저스(Avengers)
출처: marvel.com

마블 코믹스에서는 1963년에 몇몇 슈퍼히어로들을 하나의 팀으로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이것은 경쟁사인 DC 코믹스에서 저스티스 리그가 대성공을 거두는 것을 보고 내린 결정이기도 했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팀은 <어벤저스>라는 제목을 달고 출간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장난꾸러기 신(우리가 생각하는 수준의 장난과는 거리가 먼 것 같아요) 로키의 계략으로 인해, 토르, 아이언맨, 헐크, 앤트맨, 와스프가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들은 함께 로키를 쫓아버리고 앞으로 큰 사건에 맞서기 위해 팀을 이루기로 결정하죠. 

‘복수자들’이라는 뜻의 어벤저스라는 이름은 와스프의 제안으로 지어졌는데, 정의의 슈퍼히어로들에게 그다지 어울리는 이름 같지는 않지만요...

출처: marvel.com

의외로 캡틴 아메리카는 오리지널 멤버가 아니었어요. 캡틴은 얼마 뒤에 찬 바닷물에서 냉동인간 상태로 발견되어 어벤저스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후, 스파이더맨, 울버린, 블랙 팬서, 블랙 위도우, 캡틴 마블 등 여러 슈퍼히어로들이 어벤저스를 거쳐갑니다. 초능력자, 신, 외계인, 뮤턴트, 인휴먼, 로봇, 보통 인간 등 다양한 이들이 어벤저스라는 이름 아래 하나로 모였죠.


어벤저스는 큰 호응을 얻으며 마블의 대표 슈퍼히어로 팀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지구를 지키기 위해 수많은 위협에 맞서 싸우며, 점차 다양한 버전의 어벤저스 팀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뉴 어벤저스(New Avengers) 
출처: marvel.com

한때 어벤저스가 해체된 사이,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은 어벤저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뉴 어벤저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팀은 나중에 저항조직이 되어 숨어서 활동하기도 했는데, 어벤저스가 돌아온 후에도 별도의 팀으로서 유지되었습니다. 


우주에서 가장 강하다는 센트리나 최고의 마법사 닥터 스트레인지, 데어데블,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 등이 뉴 어벤저스에서 활약했습니다.

U.S.어벤저스(U.S.Avengers)
출처: Daum 이미지 검색

엑스맨 출신의 재벌 히어로 선스팟이 지휘하는 팀으로, U.S.A와 어벤저스를 합친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어벤저스와 미국 군대가 콜라보하여 만들어진 팀입니다. 

스쿼럴걸, 캐논볼, 레드 헐크, 아이언 패트리어트 등이 멤버입니다.

어벤저스 유니티 디비전(Avengers Unity Division)
출처: Daum 이미지 검색

언캐니 어벤저스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이 팀은 인간과 뮤턴트, 인휴먼, 이렇게 세 종족의 평화로운 공존을 목적으로 결성되었습니다. 

스칼렛 위치와 퀵실버, 데드풀, 케이블, 휴먼 토치 등이 멤버로 있었습니다.

시크릿 어벤저스(Secret Avengers)
출처: marvel.com

스티브 로저스가 잠시 캡틴 아메리카의 역할을 그만 두었을 때, 세상의 눈을 피해서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 팀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만든 어벤저스입니다. 

비밀조직들의 테러에 맞서서 싸웠으며, 샤론 카터, 호크아이, 문나이트, 발키리, 자이언트맨, 에이전트 베놈 등이 활약했습니다.

펫 어벤저스(Pet Avengers)
출처: marvel.com

정식 어벤저스 팀은 아니지만 슈퍼히어로들의 반려동물이 결성한 어벤저스도 있습니다. 

인휴먼즈 종족의 왕실 멍멍이인 락조, 엑스맨 키티 프라이드의 용 록히드, 팔콘이 키우는 매 레드윙, 스파이더맨의 강아지 미즈 라이온, 그리고 토르의 망치 조각을 주워 천둥의 개구리가 된 트로그 등이 함께 모여서 인피니티 젬이라는 아이템을 찾아다니는 모험을 했습니다.

영 어벤저스(Young Avengers)
출처: marvel.com

십대 소년소녀들이 정의를 지키기 위해 모인 영 어벤저스는 공식적인 어벤저스 팀은 아니지만, 원조 어벤저스 히어로들에게 그 용기와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스칼렛 위치의 쌍둥이 아이들인 위칸과 스피드, 오리지널 캡틴 마블의 아들 헐클링, 앤트맨의 딸 스태처, 새로운 호크아이와 다른 차원에서 온 미즈 아메리카 등이 영 어벤저스에서 활약했고, 소년으로 환생한 로키도 한때 멤버로 있었습니다.

다크 어벤저스(Dark Avengers)
출처: Daum 이미지 검색

스파이더맨의 영원한 적수인 그린 고블린으로 활동한 악덕 기업가 노먼 오스본이 외계인의 침공을 막아낸 공로로 첩보기관 쉴드와 어벤저스를 장악하게 되었습니다.

오스본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범죄자들로 구성한 어벤저스를 만들었고, 훗날 이들을 히어로들의 어벤저스와 구별하기 위해 다크 어벤저스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전쟁의 신 아레스, 울버린의 아들 다켄, 유명한 빌런들인 베놈과 불스아이 등이 멤버였고, 오스본 자신은 아이언맨의 아머 슈트를 훔쳐 입고 아이언 패트리어트가 되어 직접 팀을 이끌었습니다.


출처: marvel.com

그 밖에도 마이티 어벤저스웨스트 코스트 어벤저스 같은 정통 어벤저스를 비롯해서, 괴짜 히어로들인 그레이트 레익스 어벤저스, 로봇들로 구성된 어벤저스 A.I., 마법과 오컬트 초인들의 어벤저스 오브 더 슈퍼내추럴 등 여러 비공식 어벤저스가 있습니다. 


어벤저스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나날이 종류가 늘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런 경향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다양한 어벤저스는 색다른 재미요소이면서도, 자기복제라는 비난을 받기도 합니다. 역시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의견이 달라지는 거겠죠. 그래도 기대가 되긴 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상상 못한 어벤저스가 나오게 될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