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긴~ 추석연휴 상황별 남녀 추천 헤어스타일!

조회수 2017. 10. 11. 10: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럴 땐 이런 머리!

기나긴 추석연휴가 성큼 다가왔다. 무수히 많은 사람들, 그리고 사람 수만큼 다양한 추석연휴 계획들.


헤어전문 월간 그라피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추석 선물로 긴긴 추석연휴동안 남녀노소 다양한 상황에 어울릴만한 헤어스타일을 준비했다!


취준생도 직장인처럼 보이게 만들어주는 추석맞이 남자 헤어스타일


가르마펌
출처: 그라피매거진
헤어 by 도규(무이더뷰티)

다소 긴 기장의 남자 헤어스타일은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하지만 가르마를 탄 후 양 옆으로 컬을 주어 이마를 드러내는 방법으로 답답한 느낌을 피했다. 앞 부분은 조금 과한 컬을 주어 볼륨을 살리되, 뒷 부분은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어야 무거워 보이는 것을 커버할 수 있다. 

쉐도우펌
출처: 그라피매거진
헤어 by 도규(무이더뷰티)

부스스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로 가르마펌에 비해 무난한 편이다. 여자 헤어스타일 중 시스루뱅처럼 앞머리 숱이 적은 것이 포인트. 루스한 느낌을 연출했다.

이그제큐티브 컨투어 바버컷
출처: 그라피매거진
헤어 최재영원장(준오아카데미)

남성 바버컷은 앞머리의 볼륨이 큰 순서대로 퐁파두르, 이그제큐티브 컨투어, 슬릭백 스타일로 나뉘는데 이 모델은 이그제큐티브 컨투어 스타일로 중간 정도의 적당한 볼륨으로 스타일링했다. 

페이드 바버컷

디렉팅 최재영 원장(준오아카데미)
헤어 여운(더라운지바버)

페이드컷은 아주 짧은 길이에서 시작해 점점 미세하게 길어지도록 커트하는 유럽의 일반적인 남성 커트스타일을 말한다. 

출처: 그라피매거진


Tip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무심하게 자연스러운 모류의 흐름대로 내려 스타일링하고 소프트왁스로 마무리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클래식 페이드 바버컷
디렉팅 최재영 원장(준오아카데미)
헤어 여운(더라운지바버)


Tip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로우 드라이 후 매트한 왁스를 이용해 퀴프 스타일로 변화를 줄 수도 있다.


2
아침 일찍 일어나야하는 새댁을 위한 자고 일어나도 괜찮은 헤어스타일


앞올림 보브스타일
출처: 그라피매거진
헤어 김석주원장(슬로그헤어)

머리를 감고 가볍게 말리기만 해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보브 스타일!

피시테일 
출처: 그라피매거진
출처: 그라피매거진

물고기 꼬리처럼 한쪽으로 땋아내린 스타일의 피시테일. 혼자서 연출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번 추석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How to.
1. 머리 윗부분을 적당한 모량으로 둥글게 나눠서 머리끈으로 묶어준다.
2. 묶은 모발 중앙 부분을 분리하여 그 사이로 묶은 모발의 꼬리쪽을 통과시켜준다.
3. 양쪽 사이드 부분의 모발은 묶은 머리까지 트위스트하며 끌어와서 묶은 머리 뒤쪽으로 핀으로 고정한다. (양쪽 모두)
출처: 그라피매거진
4. 나머지 모발을 4등분해서 각각 땋아준다.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하는 게 좋다.
5. 4가닥의 각각 땋은 모발로 다시 4 가닥땋기 하여, 풍성한 볼륨이 나오도록 땋은 마디마디의 모발을 바깥쪽을 펴주는 느낌으로 당긴다. 이때 일률적으로 당기지 않고 당기는 힘의 강약을 조절하면 더욱 유니크한 컬을 연출할 수 있다.
글래머러스 로우 포니테일

포니테일은 어떤 상황에서도 잘 어울린다. 차분해 보이는 로우 포니테일도 추천!

How to.
1. 머리 윗 부분부터 목까지 헤어라인에서 4~5cm 정도 남겨두고 섹션을 나눈다. (모량에 따라 조절)
2. 타이트하게 낮게 묶어준다.
출처: 그라피매거진
3. 왼쪽 사이드 혹은 오른쪽 사이드의 남겨진 4~5cm 부분의 모발을 윗 부분부터 트위스트하여 묶었던 부분에 핀으로
고정시켜 준다.
4. 나머지 다른 한쪽도 같은 동작으로 묶었던 부분에 핀으로 고정시킨다.
5. 남아 있는 모발은 고데기를 이용하여 물결 웨이브로 마무리한다.
3
한복에 어울리는 캐주얼 업스타일
미디엄 물결 웨이브 포니테일

물결 웨이브와 사이드 S컬 웨이브를 베이스로 한 루프 포니테일 스타일이다. 따로 볼륨감을 만들지 않고 모발을 빼서 볼륨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다. 앞머리에 웨이브를 넣어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내추럴 업스타일
출처: 그라피매거진

체리 오렌지 컬러로 밝은 모발의 장점을 입체감을 강조하고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물결 웨이브 베이스로 짧은 모발은 업스타일이 힘들다는 편견을 버리고 핀으로 고정해 내추럴한 느낌을 표현했다. 

4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클럽에서 불타는 밤을 보낼 청춘들을 위한 헤어스타일
매닉패닉 글로우라인
헤어 하루원장(홍대감각)

염색약인 매닉패닉의 글로우 라인은 평상시에는 누구나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레인보우 컬러링으로 발랄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하지만 클럽이나 록 볼링장 등 블랙 라이트가 있는 장소에서 발광이 되어 사이키델릭한 느낌의 반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긴 연휴, 불타는 여러 밤을 보낼 청춘들에게 제격인 헤어스타일이 아닐 수 없다. 

5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헤어스타일


(사진 좌) Upstyle

텍스처를 살린 업스타일, 그런지한 니트와의 매치도 굿!


(사진 가운데) High Upstyle

깔끔한 하이 업스타일


(사진 우) Long Hair

쇼트 팬츠에 긴 머리는 진리. 하이라이트로 가닥가닥 포인트를 준 긴 머리에 프린지 뱅이 발랄함을 더했다.

(사진 좌) Upstyle with Black&White

블랙&화이트 패션에 볼륨감 넘치는 업스타일은 어떨까?


(사진 가운데) Ponytail

여행엔 역시 포니테일!


(사진 우) Half Ponytail

소위 ‘반묶음’만큼 여성스러움을 살려 주는 헤어스타일이 있을까! 톱 부분과 메시 볼륨이 우아함과 여성스러움을 한결 강조한다.

(사진 좌) Two Block Bang

투블록 뱅 스타일. 특히 독특한 헤어컬러가 돋보인다. 애쉬와 마호가니 컬러를 조합해 개성 강한 스타일을 연출. 컬러로 인해 자칫 강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귀여운 뱅 앞머리로 중화시켰다.


(사진 우) Two Block Ponytail

투블록 커트의 깔끔한 스타일에 머리를 묶어 개성 강한 스타일로 연출

(사진 좌) Formal C Curl

남성헤어의 전형적인 2:8가르마로 한쪽으로 곱게 빗어넘긴 포멀룩에 가까운 헤어스타일이다. 여기에 올해 남자헤어스타일의 유행인 일명 '쉼표머리'의 C컬을 앞머리에 응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사진 우) Short Cut

일명 '까까머리'의 스타일리시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날렵한 두상과 섬세한 얼굴의 매력을 그대로 드러낸 숏컷. 헤어라인의 중앙을 v 모양으로 날렵하게 연출했다.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