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스타일리스트, 트레버 졸비를 만나다

조회수 2017. 12. 29. 13: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포츠브랜드에서 영감 받은 헤어스타일은?

지난 10월 런던에서 개최한 2017 살롱 인터내셔널 중 전설적인 세션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트레버 졸비(Trevor Sorbie)를 만났다. 


2005년에 무대에서 사라져 공백 기간을 가졌던 그가 톰 코넬과 그의 팀을 응원하기 위해 깜짝 컴백해 그의 아티스틱 팀의 살롱 라이브쇼가 펼쳐졌다. 

보이드청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콴이 <그라피>로 전해준 살아있는 전설 트레버 졸비의 작품들을 만나보자~

실의 텍스처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룩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트레버 졸비 작품의 메인 이미지-
비대칭 쇼트 커트&웨트 피니시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트레버 졸비의 시그너처 커트와 패치워크 컬러 패턴의 메인 이미지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잭슨 폴록의 액션 페인팅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룩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광섬유와 거울을 오브제로 사용한 모델
출처: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About Trevor Sorbie

1949년 스코틀랜드 남서부 도시 페이즐리에서 태어난 트레버 졸비는 15세에 페이즐리 아트스쿨을 그만 둔 후 바버샵을 운영하는 아버지 밑에서 일을 배우기 시작해 5년 후 자신의 바버샵을 오픈했다. 바버샵의 남성 머리가 지겨워져 미용학교에서 1년 동안 정식으로 헤어 디자인을 공부하고 다양한 살롱에서 경험을 쌓은 후 사순에 합류하여 아티스틱 디렉터(현재의 크 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명성을 쌓았다. 사순을 퇴사한 후에는 토니앤가이와 존 프리다의 세션 스타일리스트를 거쳐 1979년에 코벤트가든에 트레버 졸비 살롱을 오픈하고 25년 동안 트렌드 컬렉션과 세미나 등으로 전세계를 종횡무진하다가 2005년 이후 모든 행사에서 공식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그의 아티스틱팀은 기존의 헤어 디자인의 룰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얻어 헤어 디자인과 결합한 작품들을 창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헤어 아티스트로 유명한 유진 슐레이만이나 안젤로 세미나로 또한 트레버 졸비의 아티스틱 디렉터 출신으로 그와 함께 활동하며 많은 아이디어와 영감을 공유하며 현재의 스타일이 완성되었다고 항상 이야기한다. 


글/사진 콴(KWAN)

에디터 장혜민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정기구독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