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공부시키려고 게임 BJ 된 현직 교사

조회수 2018. 6. 14. 11: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게임 BJ’가 된 역사 교사가 화제입니다.


구부승 대구 능인고등학교 교사는 지난 4월부터 인터넷 게임 방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채널A 뉴스 캡처
출처: 채널A 뉴스 캡처

본인이 게임하는 모습을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중계하는 식입니다. 


교사는 주로 ‘배틀그라운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리그’, ‘피파 온라인’ 등 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게임을 합니다. 이 중에는 역사적 배경을 가진 게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게임하는 선생님’을 신기해하면서도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실시간 채팅창에는 “선생님 멋있어요”, “샘 FIFA도 하시죠”, “저랑도 해요” 등의 글이 올라옵니다.

출처: 채널A 뉴스 캡처

구 교사가 게임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방송 중간엔 “이제 수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라면서 게임을 멈추고 강의를 시작합니다. 


방송서 하는 수업은 예습 개념으로 진행되며, 교실에서는 토론과 같은 심화 학습을 이어간다고 하네요.

출처: 채널A 뉴스 캡처

구 교사는 “학생들의 집중도를 끌어올릴 수 없을까 해서 시작하게 됐다”며 계기를 밝혔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인터넷게임과 실시간생방송이 인기라는 점을 주목해 BJ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교사의 예상은 적중했습니다. 약 두 달 만에 구독자 2100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조회수 또한 4만 2000회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학생들은 “지금까지 선생님 방송 다 봤다.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된다”, “질문하면 대답도 잘 해주시고 게임도 있어서 재미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기사는 채널A 뉴스 ‘게임 방송하는 역사 선생님…학생 성적이 쑥쑥?’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