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집은 어떨까?

조회수 2018. 4. 20.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택인테리어]집꾸미기가 찾아간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집!

“상가주택이지만

전원주택 못지 않은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인테리어 디자인 경력 10년이 넘은 부부가 1년여 기간에 걸쳐 완공한 수원의 상가주택으로 찾아가 봤다. 1층에는 부부의 디자인 회사가 있고, 2층과 3층은 임대세대, 4층은 온전히 가족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다. 건물을 짓는 것은 인테리어와는 또 다른 세계여서 새로운 도전이였다고 말하는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인테리어 사업을 하면서 항상 우리 소유의 건물을 갖고 싶었어요. 집을 짓기 위해 택지를 알아보고 이것저것 준비하는데만 2~3년정도 걸렸는데요. 운 좋게 기존에 거주하던 곳 근처에 대지를 낙찰받아서 신축건물을 짓게 되었죠.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가족 공용공간인 거실, 주방에 더 비중을 두고 설계했어요.

색다른 포인트가 있는 중문
먼저 현관입니다. 중문을 열고 들어서면 바로 앞에 테라스가 보여요. 탁 트여보이는 효과도 있고, 잔디와 식물의 초록빛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줘요. 이 집을 처음 방문하는 손님들뿐만 아니라 가족들 모두 외출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상쾌한 기분이 들었으면 했거든요.

중문 손잡이는 남편과 제가 직접 제작했어요. 현관문이 굉장히 길고 커서 전체적으로 심플한 프레임인데, 손잡이 부분에 포인트를 주고 싶었거든요.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들을 보다가 발견한 조각타일에서 디자인을 착안해 만들었어요.

현관을 들어와 보이는 테라스를 기준으로 왼쪽으로는 아이들방과 화장실, 오른쪽으로는 거실, 주방, 가족실 그리고 부부침실이 있어요. 거실로 먼저 가보실까요?
높은 천장이 매력적인 거실
저희 부부가 인테리어를 계속 하다보니 유행에 따르는 것보다 세월이 지나도 싫증나지 않는 인테리어가 최고더라구요. 그래서 블랙&화이트, 그레이로 톤을 맞춰서 모던하고 심플하게 꾸며보았어요. 그리고 중간에 포인트가 되는 소품들을 배치해서 너무 단조롭지 않도록 신경썼고요.
거실 천장고가 5m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단열문제가 우려되어서 건축할 때 특히 신경썼어요. 일부러 유리도 가격대가 있더라도 단열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골랐고요.
천장 경사와 평행하게 11자로 LED등을 설치하고 가장자리에 간접등을 설치했어요. 밝은 것보다는 은은한 분위기를 좋아해서 보통 간접등만 켜두고 생활해요.
이외에 거실에 또 다른 조명으로 침실공간 입구 벽면에 설치된 GUBI 벽등이 있어요.

거실에 따로 TV를 설치하지 않고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어요. 소파 반대편 복층으로 연결되는 계단쪽 벽면이 스크린이 되는 셈이죠.

흰 벽 자체가 스크린역할을 충분히 소화해내요. 조명도 모두 끄고 커튼까지 친 상태에서 보면 정말 선명해서 영화관 같은 느낌이에요. 오히려 스크린보다 더 좋은 것 같기도 한걸요.
스피커는 소파 뒤 공간에 숨겨두었는데요. 소파에 앉아서 영화 볼 때면 뒤에서 둥둥둥 울린답니다. 볼륨을 너무 크게 해두면 집 전체가 울리는듯해서;; 적당한 수준으로 조절해서 즐기고 있어요 (웃음)
거실 천장에 닿을 듯이 높이 솟아있는 이 식물의 이름은 ‘비루야자’에요. 시원시원하게 뻗은 큰 나뭇잎이 매력포인트랍니다. 독특한 외관덕분에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하고 있죠. 식물들이 갖고 있는 특유의 싱그러움도 마음에 들고요.
가족들 모두 그림을 좋아해서 집안 곳곳에 그림이 걸려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보실수 있을거에요. 심플한 바탕에 인테리어 포인트 소품으로 그림만한게 없기도 하고요.

[가구정보]

*소파 - 쏘홈 *거실테이블 - KARE *거실수납장 - Studio Job *액자 - 에이모노 *거실벽조명 - GUBI *벽시계 - 노몬 *주방펜던트등 - 모던라이팅 *호랑이 일러스트 - 로버트 파르카스(robert farkas) 작품 *해골 아트 프린트 - 알리 굴렉(ali gulec) 작품


집꾸미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