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좁은 원룸, 똑똑하게 공간분리!

조회수 2018. 1. 22.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원룸스타일링] 좁은 원룸, 똑똑하게 공간분리!

좁은 원룸, 똑똑하게 공간 분리하기!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교육 관련 일을 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자취남입니다. 얼마 전, 애독하던 집꾸미기가 직접 스타일링도 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집꾸미기' 쉬운게 하나도 없어요
인테리어에 관심이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저만의 공간을 꾸미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어떻게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자취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제품들을 하나씩 구매하긴 했지만, 쉽지 않더라구요.
원래 짐이 많지 않아서 아주 지저분하지는 않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어수선했어요. 집꾸미기 공간 디렉터님께 효율적인 공간 배치와 조화로운 가구, 소품 선택을 부탁드렸습니다.
좁은 원룸이지만, 어느 정도 공간이 분리되면 좋겠다고 디렉터님께 말씀드렸고.. 며칠 뒤, 가상 배치도와 추천 가구리스트를 보내주셨어요. 생각했던 구조와 거의 비슷해서 바로 진행을 요청드렸습니다^^

공간 변신 ing

2주 정도 후, 집꾸미기 팀원분들께서 가구 배치를 하러 방문하셨어요. 제가 갖고 있던 제품들을 최대한 활용해주셨습니다.
집꾸미기 스타일링 후 | After
먼저, 현관입니다. 현관문에는 자주 두고 나가는 물건들 보관을 위해 월포켓을 붙이고, 화장실 문에는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해주는 문걸이 수납선반을 달아주셨어요.
주방 상,하부장 수납공간이 작아서 고민이었는데, 한번에 해결되었어요. 설치방법도 무지 간단하고 쉽더라구요. 그냥 걸면 끝!
세탁기 앞 애매한 공간에는 이동식 빨래함을 배치해주셨어요. 세탁기 문 때문에 저 공간을 활용할 생각을 못했는데, 이동식이다 보니 편하게 넣고 뺄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신발장 바로 옆에는 슬림한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했습니다. 덕분에 제 작은 원룸에도 퇴근 후, 지인들과 간단히 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어요.
작은 원룸이라 식탁은 생각도 못했는데 폭이 슬림해서 답답해 보이지도 않고,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탁 반대편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옷장이 있고, 방 중간에 사다리 선반 2개로 침실,서재 공간과 주방 공간을 분리해주셨습니다. 작은 공간일수록 공간 분리를 잘 해야한다는 말이 맞더라구요. 예전보다 방이 넓어진 느낌!
사다리 선반에는 꽉 찬 빌트인 옷장에 보관하기 힘든 옷들을 깔끔히 정리하고, 시계와 캔들 램프를 올려두었습니다.
공간이 분리된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바닥에 러그를 깔고, 사다리 선반 앞에는 수납 스툴과 전신 거울을 배치해서 간단한 화장대 공간을 만들어주셨어요. 선반 뒷쪽에는~

스크린을 걸어서 아늑한 저만의 영화관을 만들었습니다. 

주말에 침대에서 잘 못 나오는 단점은 있지만..^^ 이전과 다르게 누웠을 때 현관 쪽이 보이지않아 안정감도 있고, 작은 모니터로 볼 때보다 훨씬 좋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침대에는 침대 헤드가 없었는데, 헤드만 따로 설치해주셨어요. 헤드 안쪽에는 조명을 설치해서 간접조명 효과를 만들어주셨습니다. 평범했던 원룸이 간접조명 하나로 참 고급스러워지네요!
침대 헤드 선반에는 빔을 올려두었고, 한쪽에는 usb충전 포트가 있어서 핸드폰 충전할 때 정말 편합니다ㅎㅎ
책상 쪽은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책만 깔끔하게 꽂아도 인테리어가 되더라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벽지인데요. 페인팅이나 도배가 불가하다보니, 최대한 모니터 주변을 가리는 선에서 스타일링을 마무리 했습니다.
그 중 한가지 방법으로 메쉬보드를 세워두었어요. 좋은 글귀나 그림을 붙여서 저만의 작은 갤러리처럼 채워가보려고 합니다^^
집꾸미기와 함께한 공간 스타일링. 어떠셨나요?
사실 스타일링 하기 전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이 없었어요. 퇴근 후 잠만 자고, 주말에도 근처 카페에 나가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죠. 이제는 깔끔하고 아늑해진 공간 덕분에 얼른 집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이렇게 공간배치를 하고 나니, 7평이라는 공간이 아주 좁기만한 공간은 아니구나.. 알게되었어요. 주기적으로 배치와 소품들을 바꿔보면서 공간에 대한 애정을 키워나가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집꾸미기 디렉터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