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 딸아이, 딸바보 남편과 함께 사는 집이야기

조회수 2018. 5. 30. 14:3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파트 인테리어] 집은 편하면서도 재밌는 곳이고 싶어요

인테리어 대백과, 꿀하우스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의 제보로 만들어집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꿀하우스' @ggulhouse


안녕하세요.
저는 엄마, 아빠를 쥐락펴락하는 세 살 딸과 딸바보 남편과 오붓하게 살고있는 주부입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요즈음 낙서처럼 끄적이는 육아 그림일기에 재미를 붙이는 중이랍니다.
요리는 자신없지만, 그릇을 좋아하는 제가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그릇이에요. 딸아이를 키우면서, 돌아가신 엄마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 외할머니가 사용하시던 그릇을 엄마가, 이제는 제가 쓰면서 아이에게 추억을 담아주고 싶은 마음에서 랍니다. 이 그릇에 밥을 먹으면 복을 받는 기분이 들기도 하구요.

거실
[제품정보]
책장 : 포홈 / 소파, 테이블 : 신당동 가구제작 / 파란색 의자 : 안암동 로드샵 / 일러스트, 원형쿠션, 화분 : 트리앤모리 / 스트링선반, 일러스트 : 루밍,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현관에서 왼쪽으로 위치한 거실이에요.
저는 가구배치와 러그, 소품 등의 변화로 분위기를 자주 바꾸어주어요. 그리고 화초를 곳곳에 두어 집안이 좀 더 화사해보이고, 아이에게 물도 주도록 하여 친밀하게 해주기도 해요. 바닥이 물바다가 되는 건.... 안보이는 겁니다.

[제품정보]
액자 : 펌리빙 MAYA / 스탠드조명, 러그 : 어반아웃피터스 PLUM&BOW KENITRA PRINTED RUG
스테디아이템인 스트링선반은 언제나 만족입니다. 인테리어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분도 들고, 무엇보다 선반에 취향의 물건들을 바꾸어 올리는 것도 재미랍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다 보니, 거실에 아이 물건이 없을 수 없어서 한쪽 코너를 내주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과 책들을 놓아, 주방에서 아이를 보며 일을 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아이도 무척이나 좋아하고, 같은 공간에 있으니 서로 안심이 되구요.

[제품정보]
아이의자 : 이케아 / 책장 : 포홈 [내츄럴모노] NA-05/06 코모 책장.북케이스(COMO BOOK CASE) / 아이방 : 물려받음 / 러그 : 여행중 구매

주방
주방이에요. 공사는 하지 않고 들어온 아파트라, 원래 그대로의 모습이랍니다. 김치냉장고 자리가 낮은 냉장고 기준으로 되어있어 남편과 블랙프레임의 유리문을 제작하여 달았답니다. 자주 사용하지만,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청소도구 등의 물건을 수납하고 있어요.

[제품정보]
조명 : 이케아 RANARP 펜던트등 / 테이블 : 포홈 (단종) / 의자 : 신당동 가구거리

작업방
함께 구매한 것은 아니지만, 테이블 두 개가 우연히 높이가 맞아 붙여 사용하고 있어요. 컴퓨터 작업이 많은 편인데, 햇빛이 뜨거우면 컴퓨터가 가열돼서 블라인드는 꼭 내리고 있답니다.

[제품정보]
철제바스켓 : 데일리라이크 2단 철제바스켓 / 조명 : 트리앤모리, 이케아 / 테이블 : 공방제작
워낙 소품들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화이트 철제선반을 구입해 벽을 장식하였어요.

아이방
워낙 그림 그리는 것이 직업이었던 지라, 그림을 떼어놓고 생각할 수가 없네요. 어릴 때부터 그림과 친숙해지게 하고 싶어서 그림을 곳곳에 배치하였어요. 명작이거나 유명한 그림이 아니어도, 그림의 재미를 알게 해주고 싶어서요.
임신했을 때 기념으로 그림이에요.
저만 아는 곳에 아이의 태명을 그려넣었어요.
트리앤모리에서 판매하던 숫자와 동물포스터예요.
아이들에게 책은 표지가 보이도록 앞면으로 놓아주는 게 더 좋다고 하네요. 이케아 선반을 층층으로 설치하고, 손이 닿는 낮은 곳에는 책을 자주 바꾸어 준답니다.

[제품정보]
벽선반 : 이케아 EKBY OSTEN EKBY VALTER 벽선반 / 일러스트, 액자 : 트리앤모리 / 우드액자 : 무인양품
아이와 함께 그림 그리는 것도 즐거워요. 남편말로는 아이보다 제가 더 신나한다고 하네요. 시윤이는 매니큐어 그리는 것을 좋아해요. 시계는 제가. 그 엄마에 그 딸이죠.

침실
현관에서 오른쪽 끝이 침실이에요.

[제품정보]
월플랜터 : 어반아웃피터스 UMBRA TRIGG WALL PLANTER
[제품정보]
침대, 수납장 : 비플러스엠 / 침구 : 트리앤모리
침실에는 심플하면서 큼직한 일러스트를 장식해두었어요. 여기에는 스토리가 있답니다. 원래는 침대헤드 중앙에 배치하였는데.. 남편이 풍수지리적으로 저 방향은 아니라고... 침대 방향이 바뀌어야 하는 슬픈 일이 있었답니다.

[제품정보]
러그, 원형 벽걸이거울 : 어반아웃피터스
침실에 있는 작은 베란다예요.
좁아서 사진은 못찍었지만,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가끔 책을 보며 차를 마시는 저만의 공간이에요.


저에게 있어서 집꾸미기란...

여행 다녀오면 그래도 집이 최고네-!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것처럼, 인생의 대부분을 보내는 집이 가족에게 최고로 편하면서도 재미있는 곳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ladysunsun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꿀하우스를 만나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