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사랑하는 동갑내기 부부의 플랜테리어 하우스

조회수 2018. 3. 30. 13:4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파트 인테리어] 따스한 햇빛과 식물도 함께 사는 공간

인테리어 대백과, 꿀하우스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의 제보로 만들어집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꿀하우스' @ggulhouse

안녕하세요. 3살 딸아이와 동갑내기 남편과 함께 살고 있는 유주맘, 허언정입니다 :)
저희집은 29평형 포베이 구조의 새 아파트이구요, 다른 곳과 다르게 서비스면적이 5평 정도 나와서 일반 33평 정도의 아파트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4년 전에 신혼가구를 이사올 때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큰 공사없이 기존 가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느낌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진행했습니다.

현관
현관문을 열면 정면에 벤치형 수납장이 있어요. 밋밋한 벤치에 멀바우 상판을 올려주고 연두색이었던 벽면을 파벽돌 타일로 셀프시공했습니다.
많이들 하시는 센서등도 바꿔주구요 :)
중문은 양방형, 망입유리까지 업체 시공해서 현관은 전체적으로 진그레이톤으로 모던하게 통일했습니다.

[제품정보]
멀바우상판 : 공방제작 / 파벽돌타일 : 손잡이닷컴 / 조명 : 오프라인

아이방
저희 딸 이름으로 문패를 달아줬어요^^
저희 집에서 가장 컬러풀한 공간입니다^^
입주 준비하면서 신랑과 셀프페인팅을 했어요. 모던한 인테리어를 좋아하지만 한창 컬러풀한 교구들이 필요한 나이이기에 페인팅도 과감한 컬러로 도전해봤어요. 벽 한쪽은 청록, 한쪽은 인디핑크 컬러입니다.
인디핑크색 벽면, 판상형 구조라서 방마다 햇빛이 참 잘 들어요^^ 다른 공간보다는 밝은 컬러의 오동나무 우드 블라인드로 시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흔하지 않은 컬러인 청록색 벽면이 더 마음에 들어요!

[제품정보]
페인트 : 던에드워드 / 책장 : 인아트 더숲 / 유아책상 : 야마토야 (방석만 따로 자체제작) / 이젤 : 크레욜라 / 주방놀이 : 브리오 / 장난갑수납장 : 한샘 / 수납바구니 : 아이카사 폴딩박스,브루트 / 놀이방 매트 : 디자인스킨 / 패브릭액자 : 알렉산더헨리 (자체제작)

옷방
안방에 드레스룸이 따로 있지만, 수납이 부족해서 제일 작은 방 하나는 옷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여성복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방에서 옷 촬영도 진행하기 때문에 한쪽 벽을 화이트로 페인팅하고 큰 전신 거울을 두었습니다.

반대편에는 수납력 좋은 에쉬원목 수납장들입니다. 집에 있는 가구들이 모두 4년 전 혼수가구인데 무난하고 튼튼한 아이로 초이스 했더니 아직까지 잘 사용중이에요.


[제품정보]

서랍장 : 레트로하우스 유메서랍장 / 스틸행거 : 레트로하우스 / 라탄바구니 : 퍼니처랩 / 전신거울 : 야베스쥴리 / 스팀다리미 : 콘에어 / 다리미판 : 이케아 / 식물 : 아레카야자


거실
현관에서 아이방, 옷방을 지나면 거실 겸 주방이 나와요.
거실은 정말 필요한 물건, 최소한의 것들만 두고 심플하게 :)
해가 엄청 잘 들죠?
요즘 같은 때에는 오후 늦게엔 주방 아일랜드 식탁까지 해가 들어요^^
눈치채셨겠지만 저희집에는 식물이 많아요.
초록초록한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요 :) 커피를 너무 사랑하기에 쇼파 옆에 작은 커피테이블도 두었어요!

[제품정보]

거실매트 : 투초이스 / 식물 : 드라코, 마코야마 / 3인쇼파 : 인아트 더숲 / 쿠션 : 키티버니포니 / 커피테이블 : 마켓비 / 유아의자 : 레트로하우스 / 승용완구 : 본토이


주방
제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이다 보니 매일 조금씩 저의 동선에 맞게 바뀌는 주방이에요. 초창기 모습입니다 :)
전체적으로 주방 선반, 싱크대 포인트가 연두색이었어요. 연두색을 없애고 기존 가구들과 조화롭게 바꾸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싱크대 기둥에 있던 연두색 선반은 멀바우 벽체로 바꿔봤구요, 아일랜드 식탁은 멀바우 기둥과 어울리게 화이트컬러의 정사각타일로 셀프시공했어요. 싱크대 사이사이 보였던 연두색 컬러들은 진그레이시트지로 작업했답니다^^

저기 보이는 우드 선반도 연두색이었어요ㅎㅎ

나왕 원목으로 제작하여 교체 작업하면서 안쪽에 전기작업도 함께 진행하여 선반에서 바로 커피머신과 오디오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여기서 저는 일도 하고 식사도 하고 책도 보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답니다^^

이번에 새로 들인 식물, 셀렘이에요^^

식탁 옆에 식물이 있으니 더 싱그러워요. 저는 식물과 패브릭을 너무 사랑해요~


[상품정보]

멀바우벽체, 나왕선반 : 자체제작 / 식탁 : 인아트 더숲 / 식탁의자 : 대구 칠성가구거리 / 아기의자, 식탁조명 : 이케아 / 패브릭액자 : 알렉산더헨리 (자체제작) / 시계 : 1200M / 커피머신 : 드롱기 / 도킹오디오 : 야마하


안방
안방이 넓은 편이라, 최대한 모던하고 아늑하게 꾸며보았어요. 모던한 침실과 극락조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기존 드레스룸 문도 기존 가구들과 조화롭도록 멀바우로 제작해서 교체해주었습니다. (사진왼쪽)
아직 아이와 함께 안방에서 같이 자기 때문에 한쪽은 침대 가드를 설치했답니다.
원래는 거실장으로 쓰던 아이도 침대 아래쪽으로 이사해서 수납장으로 잘 쓰고 있답니다^^
나머지 공간들은 다 우드 블라인드로 시공했지만, 안방은 잠을 자는 공간이라 속커튼과 암막커튼을 이중으로 달아서 아늑하게 해줬어요. 린넨 속커튼 사이로 햇살 들어올때 너무 예쁘더라구요.

안방 베란다에서 빨래가 참 잘 말라요^^ 맨발로 편하게 다닐 수 있게 데크도 깔았답니다 :)

여름에는 우리 집 꼬맹이의 워터파크로 변신하기도 하지요^^

[제품정보]
침대, 협탁 : 인아트 / 와이드서랍장, 수납장 : 오투가구 / 침구 : 키티버니포니 / 식물 : 극락조 / 베란다데크 : 이케아 룬넨

세탁실
주방 옆으로 현관과 연결되는 세탁실이에요.
이곳도 맨발로 다닐 수 있게 데크를 깔아서 실내화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
따로 선반시공은 하지 않고 폴딩박스와 라탄바구니로 정리했어요.

[제품정보]
데크 : 이케아 룬넨 / 폴딩박스 : 아이카사 / 라탄바구니, 원목수납장 : 퍼니처랩

외욕실
외욕실은 아이를 위해 알록달록을 내주었답니다.

[제품정보]
악어매트, 발판 : 이케아 / 목욕장난감 : 유키두

내욕실

안방 욕실은 그레이&브라운톤으로 통일했어요 :)


[제품정보]

욕실매트 : 쿨이너프 / 욕실화 : 모던하우스


업체에 맞긴 인테리어나 명품가구, 소품들의 화려함은 전혀 없지만, 신랑과 제가 하나하나 셀프로 바꿔가며 애정을 담은 집이라 저희에겐 더욱 소중한 공간이랍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emiya_yujumom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꿀하우스를 만나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